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더 작고 더 강력해진 포토프린터가 돌아왔다, SELPHY CP1500 & INSPIC P2

캐논코리아가 스마트폰과 카메라 사진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는 미니 포토 프린터 SELPHY CP1500과 INSPIC P2 2종을 출시했다. 지금까지 캐논코리아는 카메라와 렌즈 외에도 다양한 포토프린터 제품을 소개해왔다. 하지만 출시때마다 크기는 작아지는 반면 출력되는 사진의 선명도와 색감은 획기적으로 올라간다는 점은 몇 번을 봐도 놀랍게 다가온다.

이번 호에선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고품질 사진을 출력해주는 캐논의 신제품 SELPHY CP1500과 INSPIC P2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크기

아담한 크기에 고화질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SELPHY CP1500은 깔끔함이 느껴지는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도록 설계됐다. 컬러도 화이트, 블랙, 핑크로 다채롭게 준비돼 있어 공간 분위기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전에 출시된 SELPHY CP1300보다 크기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SELPHY CP1500의 뛰어난 휴대성을 유감없이 뽐내고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부족함 없는 깔끔한 디자인

더 빠르고 정확해진 사진 출력

SELPHY CP1500의 달라진 점이 외형만 있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촬영한 사진을 더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다. 또한 프린터 혹은 모바일 앱 ‘셀피 포토 레이아웃 3.0(SELPHY Photo Layout 3.0)’의 자동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밝기, 대비, 채도 등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해 자유롭게 사진을 꾸밀 수 있다.

염료 승화 인쇄 방식은 열로 잉크를 기체로 바꿔 인화돼 부드럽게 색조를 표현하고, 출력된 사진은 인화 마지막에 특수 필름 처리(오버코팅)로 마감해 물, 먼지 등의 오염으로부터 사진을 완벽하게 보호한다.

SELPHY CP1500는 다양한 크기의 일반 및 스티커 용지를 사용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인화지 또한 약 100x148mm인 엽서 사이즈부터 약 54x86mm인 카드 사이즈까지 다채롭게 준비돼있다. 출력되는 시간도 이전 모델보다 단축돼 높은 편의성까지 지니고 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인터페이스 제공

모일수록 즐거워진다

SELPHY CP1500의 가장 큰 장점은 모두가 함께 자신의 디바이스로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이전까진 한 포토프린터엔 한명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엔 포토프린터 하나로 여러 사람을 연결시킨 것이다. 덕분에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간 여행에서 사진을 전달받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도록 연동 기능이 강화됐다.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 수도 제한이 없어 많은 인원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블랙, 화이트, 핑크 다채로운 컬러 선택 가능

INSPIC P2, 한 손에 담기는 초소형 프린터

INSPIC P2는 한 손에 들어오는 스마트폰 전용 미니 포토프린터로 일상 어디서나 원하는 순간을 촬영하고 출력할 수 있다. 인쇄를 위해 추가적인 준비 없이도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편의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캐논 포토 공식 앱인 ‘캐논 미니 프린트(Canon Mini Print)’를 통해 사진의 프레임 편집 및 콜라주 출력 기능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폭넓은 표현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
콤팩트한 크기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 제공

사진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요즘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스마트폰에 필름 사진을 넣고 다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최근 MZ세대의 놀이문화 플랫폼으로 부상한 ‘즉석 사진관’의 인기로 필름 사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INSPIC P2는 사각형, 원형으로 사진 출력한 후 뒷면 인화지를 제거하면 스티커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스마트폰이나 가방 등 일상용품을 손쉽게 꾸밀 수 있다. 컬러는 펄 화이트와 로즈골드 2종이며, 이 밖에도 원하는 사진을 스티커로 뽑아 나만의 개성있는 포토프린터를 만들 수 있다. INPSIC P2 커버는 자석으로 손쉽게 교체 가능하며, 교체 커버는 추후 특별 제작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CP1500 올인원 구성품
전면부에 용지 카세트를 장착한 모습
CP1500 후면부의 배터리 팩

마무리

새롭게 출시된 캐논코리아의 SELPHY CP1500과 INSPIC P2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원하는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특히 전용앱을 지원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진을 출력하는 방식도 다양해 촬영뿐 아니라 출력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여러 가지 타입의 용지를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나만의 특별한 일상을 기록해주는 SELPHY CP1500& INSPIC P2

이정원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