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Accessary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조명 구매가이드조명 하나로 분위기가 바뀌는

먹방, 개인방송, 브이로그, 온라인강의, 제품촬영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의 영역이 날로 다양해지고 전문화되고 있다. 촬영하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비주얼이 강조되는 영상과 사진의 특성 상 조명은 콘텐츠 제작에 빠질 수 없는 중요 요소이다. 촬영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조명들을 소개한다.

룩스패드 K63H

2022년 기준 누적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한 룩스패드 시리즈 중 하나인 K63H는 자체 내장 확산 패널을 사용해 눈부심 방지가 되며, 이전 모델보다 광량이 20%가 증가했다. 또한, 광량과 색온도 조절을 전면부 터치버튼으로 할 수 있어서 촬영 중에 전면을 보면서 조작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3200K-5600K 색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밝고 깨끗한 쿨라이트부터 따뜻하고 무드있는 웜 라이트까지 원하는 연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여기에 CRI 값이 95이상이며, TLCI 값이 93이상으로 높은 색재현율을 보인다.

슬림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실내에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휴대성이 좋아 야외용으로도 적합하다. AC어댑터와 배터리 전원 공급을 모두 지원하여 AC전원이 없는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B-Light 15R

#B-Light 15R 링 라이트는 사각형이 아닌 링 형태의 조명이다. 링 안쪽에 핫슈 세 개를 배치해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을 가운데에 두고 연결해서 촬영한다. 5V USB 포트가 링에 장착되어 있어 촬영기기를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회전관을 사용해 조명을 90° 각도 내에서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이 제품은 700룩스 밝기로 0~100%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단독으로 쓰기보다는 보조 조명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얼굴을 화사하게 하고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뛰어나 뷰티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많이 사용한다.

96개의 3200K 웜컬러 램프와 96개의 5600K 콜드 컬러 램프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색온도로 연출할 수 있다. CRI는 95이상으로 높은 색재현율을 갖췄다.

FOMEX E400 SS-A세트

FOMEX E400 SS-A세트는 스트로보와 소프트박스, 스탠드 각각 2개와 AC 케이블, 싱크로코드, 디퓨저 등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실내 스튜디오와 같이 자연광이 없는 촬영 환경에서 효과적인 빛 확보가 가능해 널리 쓰여 왔다. 순간광으로 제품사진을 촬영하기에 적합해서 쇼핑몰을 운영할 때 많이 사용한다. 지속광 모델링 램프가 포함되어 있어서 영상촬영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박스는 지퍼 형식으로 돼 있어서 편리하게 조립할 수 있으며, 베어 벌브의 하드라이트 빛이 특수 코팅된 디퓨저를 통과하여 부드럽고 커다란 면광을 만들어 준다.

광량은 6stop(4.0~10)로 나뉘어져있고, 각 stop당 10단계를 아날로그 죠그 다이얼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디지털 액정으로 정확한 광량 데이터를 표시한다.

스트로보의 발광은 카메라 셔터의 동조신호가 전달되어 작동한다. 따라서, 동조신호를 전달하는 동조기 또는 싱크로코드를 연결할 수 있는 싱크로 소켓, 핫슈 체결 장치가 카메라에 있는지 스트로보 사용 전에 확인해야한다.

ELGATO 키라이트 LED

ELGATO 키라이트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이를 상쇄하는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최대 2800루멘까지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방출되는 열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장시간 사용에도 크게 뜨거워지지 않는다. 또한, 조명에서 나는 소음이 없어 촬영에 방해되지 않는다.

이 제품은 오팔 글라스 소재를 사용해 눈부심이 적어, 밝으면서 부드러운 균형 잡힌 확산이 가능하다. 여기에 2900~7000K 사이의 색온도 조절로 북극의 청색부터 일몰의 황색까지 다양한 색조를 제공한다.

광량과 색온도는 스마트폰에 CONTROL CENTER 앱을 설치해서 조정한다. 따라서 조명을 가까이 두어야 할 필요가 없고, 손으로 직접 조절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클램프 방식으로 삼각대나 큰 스탠드 없이 책상에 직접 설치할 수 있어 공간차지가 적고, 조명의 각도와 높낮이 조절이 자유롭다. 여기에, 조명의 겉 부분을 단단하게 제작했고, 스탠드 봉의 깔끔한 마감처리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고독스 SL-60W

고독스 SL-60W는 높은 광량을 지원하는 강력한 LED로 조명의 밝기를 10~100%까지 자유롭게 조정 가능하며, 최대 4100LUX 밝기다. 또한 특별하게 제작된 LED 발광소자 보호커버가 있으며, 고효율 방열판이 내장되어 있어 뛰어난 온도제어가 가능하다. 색온도는 5600 +-200K로 주백색에 집중하고 있다(대낮 태양광 아래가 5600K이다).

이 제품은 채널 맞춤설정을 지원해 1~16까지의 채널에 조명 세팅 값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어 각 상황에 맞는 조명밝기를 쉽게 불러 올 수 있다. 여기에 직관성이 높은 LCD 패널로 조명의 밝기, 온도 채널 설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보웬스 타입 마운트로 리플렉터, 소프트박스 등 조사되는 빛의 성격을 통제하는 액세서리와 호환된다. 무게는 1.61kg으로 가벼운 편이다. AC 전원 방식이라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한 내부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김한수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