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AI로 표현하다

최근 소니코리아는 풀프레임 고해상도 카메라 Alpha 7R V을 출시했다. AI 프로세싱 유닛이 탑재된 Alpha 7R V는 차세대 AF와 압도적 해상력 등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의 홍보를 위해 패션 사진계에서 최고인 오중석 사진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오중석 작가의 사진에 대한 열정과 A7R V의 성능을 담아낸 해당 광고 영상은 소니코리아 공식 카메라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https://www.youtube.com/c/SonyAlphaUniverse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중석 작가의 실제 패션 화보 작업 현장을 배경으로 한 이번 광고는 오중석 작가의 작품에 대한 고뇌와 영감이 A7R V의 성능을 통해 구현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모델의 빠른 워킹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정확하게 잡아내는 A7R V의 차세대 AF 성능 및 8스톱 흔들림 보정, 의상의 강렬한 색감을 담아내는 R 시리즈만의 압도적인 해상력이 반영된 최종 결과물 역시 광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A7R V의 멀티 앵글 LCD 모니터를 활용해 다채로운 앵글을 실험하는 오중석 작가의 열정과 사진에 대한 진심을 엿볼 수 있다.

 

오중석 작가는 패션 사진계를 장악한 국내 최고의 포토그래퍼로, 고등학교 동아리 홍보 중에 우연히 보게 된 사진 한 장으로 사진과 인연을 맺게 된 후, 오직 ‘사진’을 위해 살아왔다. 다큐멘터리 사진으로 시작하여, 순수 예술과 광고 사진을 거쳐 패션 사진업계에서 최고의 사진작가 반열에 오른 오중석 작가는 인물과 의상의 미묘한 순간을 포착하는 능력은 물론, 상업 사진을 찍는 와중에도 자신에게 영감을 주는 꽃, 소녀, 풍경 등을 소재로 독창적인 개인전을 이어오고 있다. 소니의 Alpha 7 시리즈를 광고 촬영 현장에서 접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던 중, 이번에 A7R V와 함께하는 패션 화보 작업 협업까지 진행하게 됐다.

오중석 작가는 “사진작가는 패션 화보 촬영에서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 공동의 목표를 가진 스태프, 모델에게 계속 힘을 실어 넣어주는 역할을 하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모두가 만족하는 완벽한

사진을 만들어 내야한다”며, “그런 면에서 A7R V는 단순한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성능을 통해 혁신을 일으키는 제품인 것 같다”고 전했다.

 

광고에 등장한 풀프레임 고해상도 카메라 A7R V는 알파 카메라 최초로 딥러닝 기반의 AI 프로세싱 유닛을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머리 속으로 생각한 바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AF 성능을 비롯해 6,100만 화소의 탁월한 해상력과 향상된 색 재현력 등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8K 영상 촬영, 새로운 4축 멀티 앵글 LCD 모니터, 탁월한 조작성 및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고해상도 장비를 주로 사용하는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소니코리아는 오중석 작가를 비롯해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는 업계 거장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중석 작가와 촬영한 신규 광고 외에도 광고 촬영 비하인드 영상 역시 곧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