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Vlog)는 비디오 로그(Video Log)의 줄임말로, 비디오 형식으로 일상을 담는 동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의 대중화로 브이로그는 전문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영상제작자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틱톡이나 유튜브의 쇼츠와 같이 짧은 동영상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브이로그는 더욱더 증가 추세에 있다.

이럴 때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일상을 담을 수 있는 영상 제작용 액세서리가 미니삼각대다. 3개의 다리를 펼치면 책상에 올려놓고 미니삼각대로 사용할 수 있고, 다리를 접으면 셀카봉으로 바꿔서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미니삼각대를 살펴보고자 한다.

 

맨프로토 PIXI EVO 

맨프로토 픽시 이보(PIXI EVO)는 기존 픽시 미니 삼각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픽시보다 더 큰 렌즈를 사용하는 카메라를 고정할 수 있는 경량형 휴대용 솔루션이다.

픽시 이보 미니 삼각대는 슬라이드 버튼을 이용해 두 개의 다른 다리 각도를 선택할 수 있다. 다리는 다섯 단계로 조절 가능한 2단 다리 구조로, 고르지 않은 지면에서도 안정적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볼헤드의 한쪽 면에는 홈이 있어서 이쪽 면으로 카메라를 90도 각도로 눕혀서 포트레잇(세로 방향) 촬영도 가능하다.

추가 옵션으로 유니버셜 스마트폰 클램프를 구매하면 스마트폰도 장착할 수 있다. 독창성을 추구하는 유저들은 1/4 나사 연결부가 있는 장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1/4 암나사는 클램프의 하단 및 뒷면에 장착돼 있어 다양한 포지션으로 세팅이 가능하다.

 

벤로 BK10 시즌3 

벤로 BK10 시즌3는 미니삼각대 및 셀카봉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셀카봉과는 다르게 한국(벤로코리아)에서 직접 기획 및 디자인을 진행해 생산하는 제품이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위해 스마트폰 홀더 윗부분에 핫슈를 구성해 마이크나 조명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브이로그 진행 시 외부 마이크로 목소리를 더욱더 명료하게 녹음하거나, 조명을 설치해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촬영할 수 있다.

벤로 BK10 시즌3는 볼헤드가 360도 자유자재로 움직여 어떠한 각도로도 촬영이 가능하므로, 나만의 각도를 찾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2중 마감 설계로 제작해 뛰어난 헤드 지지력을 갖췄으며, 기존 제품 대비 33%의 가벼워진 무게(165g)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스마트폰 홀더에 거울을 장착해 스마트폰 후면의 고화질 카메라로 보다 쉽게 셀카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뱅가드 VESTA TT1

뱅가드 VESTA TT1은 재미있고 독창적인 촬영을 위해 설계됐다. 내구성이 좋아 안정적이며 작고 유연한 고품질의 알루미늄 합금을 채용해 휴대가 간편하다. 적재 하중 3kg을 견딜 수 있는 금속 구조여서 SLR 촬영이 가능하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1/4 나사를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홀더가 포함돼 있다. 무게는 190g에 불과하다.

이 미니 삼각대는 금속 표면의 광택 및 내마모성, 구조물의 정밀도를 보장하기 위해 고정밀 표면 가공을 진행했다. 색상으론 화이트펄, 로즈, 샴페인, 블랙펄 등의 클래식 컬러 4종이 있다.

한 발만 작동하면 다른 발이 동시에 열리거나 닫히는 동기식 인장 설계로 사용의 편의성을 더했다.

 

짓조 Mini Traveler Tripod Kit 

지조(Gitzo)의 미니 트래블러는 미러리스/DSLR에 작은 렌즈를 장착해 사용하는 하이 아마추어 혹은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다.

이 미니삼각대는 테이블 상판뿐만 아니라 지상과 같은 다양한 표면 위에서도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최첨단 카본 eXact 다리와 245g(다리 무게 117g)의 알루미늄 헤드로 구성돼 있다. 완전히 펼친 상태에서 최대 3kg까지 지지할 수 있다. 헤드를 분리해 사용 가능하며, 다리만 독립적으로 사용 시에는 최대 25kg의 장비를 지지할 수 있다. 지표면과의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다리 끝부분에는 고무발을 배치했다.

미니 트래블러는 풀 앤 픽스 레그 앵글 셀렉터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이는 한쪽 다리를 잡고 밑으로 내린 후, 이를 잡아당기고 다시 위로 올리면 고정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다리를 쉽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울란지 MT-08 

울란지 MT-08(익스텐션 트라이포드)는 3단 연장이 가능한 삼각대다.

영자가 원하는 높이로 조절 가능하며 하단의 다리를 접으면 셀카봉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셀카봉 형태에서 최소 길이는 15cm로 한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이다. 기본 사이즈에서 19cm, 23cm, 27.5cm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무게는 92g에 불과해 어디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 단, 콤팩트 카메라 이상의 카메라에는 사용이 어렵다.

나사선 규격은 카메라 액세서리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1/4인치를 채택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