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Video
DJI, 미러리스 카메라와 호환되는 여행 최적화 짐벌 RS 3 Mini 출시

소비자 드론 및 창의적인 카메라 기술을 제공하는 DJI가 RS 3 Mini 출시로 DJI 로닌(Ronin) 짐벌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 모델은 여행에 최적화된 핸드헬드 짐벌로서 간편한 사용법과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채용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앞으로 컨텐츠 제작 시 또는 소중한 순간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을 때도 짐벌의 무게에 대한 부담이 덜하게 됐다. DJI RS 3 Mini는 오늘부터 공인 리테일러와 DJI 온라인 스토어(www.store.dji.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RS3 Mini는 주요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 및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DJI RS 3 Mini는 RS 3 시리즈의 우수한 안정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더욱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여행이나 이동 시 휴대가 용이해, 전문가 수준의 컨텐츠 제작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800g도 안 되는 무게로 최대 2kg 탑재 하중을 지원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셔터 제어, 3세대 RS 안정화 알고리즘, 네이티브 버티컬 촬영을 통한 가로 및 세로 카메라 마운팅, 1.4” 컬러 터치스크린 등의 기능을 자랑한다.

DJI 폴 팬(Paul Pan) 수석 제품 라인 매니저는 “프로페셔널한 시네마토그래피를 위해 DJI Ronin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DJI는 전문가 수준의 기술을 더 많은 컨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소개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DJI RS 3 Mini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소중한 순간을 담기 원하는 모두에게 혁신적인 안정화 기술을 제공하려는 DJI의 핵심 가치를 잘 보여준다. 전 세계 영화 촬영 현장에서 쓰이는 동일한 수준의 첨단 기술을 이제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 손만으로도 간단하고 쉬운 제어
RS 3 Mini는 높은 휴대성과 컴팩트한 크기의 올인원 디자인을 채택했다. 세로 모드 촬영 시, 795g인 DJI RS 3 Mini는 RS 3 Pro와 비교하면 약 50%, RS 3와 비교하면 약 40% 더 가볍다. 덕분에 들고 다니기 더 쉬워졌고 한 손으로도 매끄러운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숄더 백에 넣어 보관하기도 쉬우며, 여행 시 장기간 야외 촬영에 적합하다.

모든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한 짐벌
최대 2kg 탑재 하중을 지원하는 RS 3 Mini는 Sony의 A7S3 와 24-70mm F2.8 GM 렌즈, Canon의 EOS R5 와 RF24-70mm F2.8 STM 렌즈, Nikon의 Z7Ⅱ 와 NIKKOR Z 24-70mm f/2.8 S, 그리고 Fuji의 X-H2S 와 XF 18-55mm F2.8-4 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 및 렌즈와 호환된다. (호환성에 대한 자세한 확인: https://www.dji.com/support/compatibility) 강력한 모터로 줌 기능 사용시 최대 초점 거리에 도달하더라도 영상 촬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매번 균형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네이티브 버티컬 촬영
RS 3 Mini는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한 듀얼 레이어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고안했다.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짐벌의 수직 암(Arm)에 부착하면, 추가 액세서리 없이도 세로 모드 촬영이 가능하며, 이전 세로 모드와 달리 짐벌 회전 각도에 제한 없이 숏폼 콘텐츠를 더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RS 3 Mini는 상단 플레이트에 새로운 곡면 지지대를 추가해 카메라가 회전하거나 느슨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3세대 안정화 알고리즘
DJI RS 3 Mini는 RS 3 Pro에서 볼 수 있었던 3세대 안정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가 뛰거나, 로우 앵글 또는 플래시모드로 촬영할 때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촬영 중인 컨텐츠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짐벌 사용 경력에 상관없이 전문가 수준의 안정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RS 3 Mini는 사람을 피사체로 둘 경우, 큰 노력 없이도 카메라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피사체를 안정적으로 따라다니는 동안에도, 하이 앵글-로우 앵글 전환이 용이해 사용자는 움직임과 속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각도에서 매력적인 장면을 담을 수 있다. 여기에 다이내믹한 360° 회전 기능이 더해져 강력한 시각 효과 선사와 함께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킬 멋진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손쉬운 연결
RS 3 Mini의 무선 블루투스 셔터 제어 기능은 대부분의 주요 미러리스 카메라 모델과 연동된다. 초기 연동 이후로는 카메라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동영상과 사진 촬영 기능을 짐벌의 녹화 버튼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어 바로 촬영에 돌입할 수 있다. Sony 카메라와 지원되는 파워 줌 렌즈를 사용 시, 전면 다이얼을 사용해 렌즈의 광학 또는 디지털 줌을 직접 제어할 수 있어 카메라 제어 케이블 사용의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한손으로도 가능한 조작
1.4” 풀 컬러 터치스크린 탑재, 짐벌 3개 모드 간 전환을 위한 M(모드) 버튼, 포커스 제어가 가능한 전면 다이얼 등은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액세서리 지원
바디 측면의 NATO 포트로, DJI 브리프케이스 핸들, 외장 필라이트, 마이크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RS 3 Mini를 연결할 수 있어 더 많은 촬영 옵션의 가능성을 열어준다.

긴 촬영을 위한 효율적인 배터리
RS 3 Mini에 통합된 배터리 핸들은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어 종일 촬영에 유용하다. 또한, 사용과 동시에 충전 가능하고 완전히 충전하는 데 2.5시간이 걸린다.

Ronin 앱 활용
Ronin(로닌) 앱은 다양한 인텔리젠트 촬영 기능으로 사용자의 창작 가능성을 최대화한다. 특수 영상 기법인 타임랩스 기능을 지원해 매력적인 오프닝, 트랜지션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트랙(Track) 기능으로 최대 10개 포인트를 미리 설정하면 짐벌이 해당 포인트를 따라 움직이며 더 다이내믹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파노라마 기능은 카메라의 시야각(FOV)을 더욱 넓혀 눈앞에 펼쳐진 전체 풍경을 담는다.

DJI Care Refresh
DJI Care Refresh는 DJI 제품에 대한 종합 보상 서비스 플랜으로, 이제 DJI RS 3 Mini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자연적 마모, 충돌, 침수 피해를 포함하는 우발적 손상에 대해 교체 서비스로 보상받을 수 있다. 고장 사고 발생 시, 소액 자기 부담금으로 손상된 제품을 교체 받을 수 있다.

DJI Care Refresh(1년 플랜)는 1년 이내 최대 2회 교체 서비스를 포함한다. DJI Care Refresh(2년 플랜)는 2년 이내 최대 3회 교체 서비스를 포함한다. DJI Care Refresh의 다른 서비스로는 안전 사용에 대한 보상, 해외 보증 서비스, 무료 배송 등이 있다.

DJI RS 3 Mini x SkyPixel
DJI는 RS 3 Mini로 구현될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기대하고 있다. 스카이픽셀(SkyPixel) 페이지를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제품 체험자가 되어 누구보다 더 빠르게 DJI 최신 제품 DJI RS 3 Mini를 체험해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SkyPixel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수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