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촬영 앵글 커버하는 렌즈 라인업 구축해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유저 만족도 높여

SNS 채널의 활성화로 높은 수준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학 기술 업계에서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후지필름이 다양한 촬영씬에 대응하는 폭넓은 렌즈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는 지난해 미러리스 렌즈 판매 수량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31일 전했다. 이 중 X시리즈 카메라와 호환되는 X마운트 렌즈의 판매는 79%, GFX시리즈에 사용하는 G마운트 렌즈는 21%를 차지했다.

후지필름은 대중성이 높은 X마운트 렌즈 42종과 하이 아마추어부터 상업용 사진 전문가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라지포맷 전용 G마운트 렌즈 15종으로 탄탄한 렌즈 라인업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광각, 표준, 망원 등 기본 화각부터 단초점, 초망원 등 다양한 화각의 커버 렌즈, 인물, 자연환경 등 특정 영역에 특화된 렌즈를 선보이며 유저들의 사진 생활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X마운트의 경우 지난해 탄생 10주년을 맞이하여 4종의 신제품 렌즈를 출시함과 더불어 글로벌로 진행된 사진 공유 이벤트, 유저와 함께하는 다큐멘터리 제작기, 국내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등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전개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판매 수량이 전년 대비 4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구매 연령대도 한층 다양해졌다. 작년 상반기 기준 X마운트 이용자는 20대(40%), 30대(38%), 40대(14%), 50대 이상(8%)으로 2030세대가 전체 고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사진을 찍는 유저 연령 스펙트럼이 넓어졌다는 평가다.

2022년 한해동안 X시스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렌즈는 XF33mmF1.4 R LM WR이다. 압도적인 해상력과 색 재현력, 빠른 초점을 겸비해 사진과 영상 촬영에 두루 능한 것이 특징으로, X시리즈 1세대 스테디셀러 렌즈인 XF35mmF1.4 R을 대체할 렌즈로 각광받고 있다. GF렌즈에서는 GF45-100mmF4 R LM OIS WR의 판매율이 가장 높았다. 광각에서 줌망원까지 넓은 화각 범위를 대응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은 라지포맷 줌렌즈로, 무게가 약 1kg에 불과해 가벼우면서도 손떨림 보정 장치가 탑재돼 핸드헬드 촬영이 가능하다.

후지필름은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마운트 라인업에 추가될 표준 단초점 렌즈 ▲GF55mmF1.7, 건축물이나 상업용 스튜디오 촬영 등 전문 영역을 커버할 ▲GF렌즈의 틸트 시프트 렌즈, 초광각 렌즈로 셀피 브이로그 촬영에 유리한 ▲XF8mmF3.5를 개발 중에 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임훈 사장은 "후지필름은 앞으로도 자사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렌즈 개발에 지속 힘쓸 것”이라며, “또한, 유저들이 자사 제품을 활용해 더 즐겁고 풍요로운 사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렌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무상으로 카메라와 렌즈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이용자의 40%는 신규 고객으로, 잠재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후지필름 X시리즈 미러리스 6종 및 XF렌즈 26종, GFX50SII+GF35-70mm 렌즈를 2박 3일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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