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또는 출사를 갈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가방이다. 가방을 고를 때 신중한 이유는 가격과 기능성 외에도 옷과 같이 항상 몸에 가까이 있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자신의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가방을 만나게 되면 오래도록 애정을 갖고 쓰게 된다. 여기에, 장인정신이 깃든 독창적 가방이라면 애정을 넘은 어떤 특별함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핸드메이드 빈티지 밀리터리 가방으로 유명한 우탄크래프트에서 슬링백 "Fighter" 03 Rider Bag을 출시했다. 색상은 카키브라운과 차콜블랙 두 가지이다. 처음 눈길을 끄는 것이 다이내믹한 느낌이 드는 ‘Fighter’라는 제품명이다. 민첩성과 강함을 갖춘 파이터와 같이, 이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갖춘 가방임을 알 수 있다. 슬링백 형태로 만들어 이동과 촬영에 있어 기동성을 더해주며, Cordura® 원단으로 제작해 거친 상황을 견딜 튼튼하고 강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갖춘 뛰어난 내구성
야외에서 작업하는 사진가들은 무거운 카메라 장비를 담고 많은 이동을 한다. 따라서, 가방의 직물의 내구성이 높으면서 무겁지 않아야 한다.
이 두 가지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우탄크래프트는 가방을 코듀라 원단으로 제작했다. 미국 듀폰사의 기능성 소재인 코듀라 원단은 쉽게 말해 질긴 나일론이다. 내구성이 강한 것으로 유명해 군용 타이어나 군용 의류에 사용되곤 한다. 이 원단은 일반 캔버스 원단보다 ‘내마모성 및 내파열성‘ 등 내구성 면에서 10배 더 강하고, 60% 더 얇고, 50% 더 가볍다. 마찰이나 열에 쉽게 손상되지 않아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기에, 아웃도어 가방으로서 역할을 함에 부족함이 없다.

 

추가적인 호환 옵션과 탈부착 옵션
이 제품은 개별적인 슬링백으로서 존재하지만, 우탄크래프트의 PILOT TRAVEL 백팩 하단 부착 지점 4개에 DURAFLEX 클립으로 부착하면 보조 수납공간이 된다. 두 가지 가방이 조합돼 추가적 수납공간과 멋진 외관을 얻을 수 있다. 부착 슬롯의 크기가 동일한 경우 다른 가방에도 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코인 파우치와 폰 파우치의 탈부착을 할 수 있다. 라이더 백의 전면에 부착해 추가적인 휴대폰 수납공간과 동전 수납공간을 둠으로써 편리함을 더한다.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폰 파우치와 코인 파우치 부착 후


 

우탄크래프트
WOTANCRAFT는 2차 세계 대전의 스위스 군용 장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핸드메이드 카메라 가방 브랜드다. 네 명의 장인이 제작한 밀리터리 테마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세심한 무두질 과정을 거친 소가죽, 방수 처리된 왁스 캔버스에 장인정신과 디자이너의 확고한 미학을 더해 창의적인 디자인의 가방을 제공한다. 카메라 가방, 데일리 가방, 가방 관련 액세서리를 백팩, 숄더백, 슬링백, 파우치 등의 다양한 형태로 만날 수 있다.


 

빈티지 밀리터리한 독창적 감성
과거의 카메라 가방은 전문가용의 수납과 안전에 초점이 맞춰진 투박한 외관과 디자인으로 이루어졌었다. 하지만, 일상 속 카메라가 대중화됨에 따라 가방의 디자인은 중요가치로 떠올랐다. 각 카메라 가방의 외관적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Fighter’ 03 rider bag의 빈티지 밀리터리한 디자인은 차별화된 매력을 느끼게 한다.
오래된 장인정신의 정밀함과 고풍스러운 특색을 입히고, 베지터블-텐드 처리된 풀그레인 가죽을 통해 에이징이 되는 빈티지 미학을 더했다. 수석디자이너 알버트 위안을 필두로 이탈리아 장인들의 세심한 공정 과정을 거쳐 튼튼한 재질의 원단을 사용하면서도 부드럽고 독창적 느낌을 물씬 풍기는 제품을 완성하고 있다. 핸드메이드 가죽의 특성상 모든 가방의 가죽 패턴이 각기 달라 각 가방마다 다른 느낌을 준다.

가방 후면
가방 후면
가방 후면
가방 후면


 

우탄크래프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특수 코팅 처리
코듀라 원단이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그 자체로는 방수기능을 갖추거나 빈티지한 감성 등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코듀라 원단에 빈티지 왁스 코팅을 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깊이감 있는 색이 띄워지고 자연스운 스크래치가 생겨 핸드에이징되는 과정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덕분에 천과 메탈 없이도 빈티지한 감성을 낼 수 있다. 또한, 밀리터리한 느낌을 내기 위해 SMOKE CAMO 패턴을 입혔고, 발수 처리, PU 코팅처리를 해 물에 젖는 것으로부터 자유로운 가방으로 완성했다.

코듀라 원단과 빈티지 코팅 등 5단계로 구성됨
코듀라 원단과 빈티지 코팅 등 5단계로 구성됨



 

데일리백과 카메라백, 용도의 변신
이 제품은 일반 가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카메라 가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데일리백으로 옷, 물병 등 일상적 아이템을 담아 쓰다가 카메라백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카메라 인서트를 부착하면 된다. 렌즈가 장착된 카메라 1대와 추가렌즈 1개를 수납할 수 있어 가벼운 출사를 나갈 때 꼭 맞는 제품이다. 가방 앞쪽에 배치된 스트랩 두 개로 신축성 있고 단단하게 크기와 용량을 조절할 수 있다.
*카메라 인서트는 별도 구매 제품이다

일반 가방 용도로 사용
일반 가방 용도로 사용
카메라 인서트 외관
카메라 인서트 외관
카메라 인서트 내부
카메라 인서트 내부
카메라 인서트를 부착해 카메라 가방 용도로 사용
카메라 인서트를 부착해 카메라 가방 용도로 사용

 


 

총평
'Fighter' 03 rider bag은 일반적인 슬링백과는 다른 고급스러움과 빈티지함을 느낄 수 있다. 튼튼한 원단을 사용해 다이내믹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나 여행 등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밀리터리한 디자인으로 남성성을 풍기면서 핸드메이드의 섬세함이 깃든 가방이기에 일상 속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