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Accessary
압도적인 속도와 놀라운 멀티스트림 작업 능력 'G-RAID SHUTTLE SSD'
사진제공=웨스턴디지털

최근 인터넷 방송과 4K, 8K 등 고화질 영상의 발전으로 인해 사진·영상 크리에이터의 작업 용량은 매우 크게 늘어났다. 이에 작업환경은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으로 담아내고 보관 및 백업이 가능한 장비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었다. 그러다 보니 성능은 좋지만, 휴대가 힘들거나 휴대는 가능하지만, 성능이 아쉬운 제품이 늘어가기 시작했다. 이런 흐름을 거스르는 게임 체인저 웨스턴디지털의 ‘G-RAID SHUTTLE SSD’를 이번 호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글·사진 정승욱 기자/ 자료제공: 웨스턴디지털

최대 2,800MB/s의 압도적인 전송 속도

데이터 전송에 관해 이야기하면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기능이 있다. 바로 전송 속도다. ‘G-RAID SHUTTLE SSD’는 최대 2,800MB/s의 읽기 및 2,700MB/s의 쓰기 속도라는 엄청난 속도를 가지고 있다. 흔히 고용량 작업을 하고 파일을 전송하거나 백업하다 보면 당연히 시간이 오래 걸리니 다른 일정을 진행하고는 하는데 G-RAID SHUTTLE SSD는 빠른 전송 속도로 인해 이러한 대기시간을 줄여줘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영상을 편집하거나 7분 이내에 테라바이트 용량의 콘텐츠 전송도 가능하다.

사진제공-웨스턴디지털

멀티스트림 작업환경에 최적화

최근 스트리머, BJ, 유튜버 등 인터넷 방송인 등 다양한 영상작업자들이 생기면서 고화질의 영상을 담아내는 대용량 저장장치의 필요성은 거듭 강조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가 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G-RAID SHUTTLE SSD’의 등장은 가히 돌연변이, 게임체인저 등으로 평가를 내리기 적절하다. 최대 32TB 고성능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제공과 4K, 8K, VR, 고명암비(HDR) 및 고 프레임률(HFR) 영상 전송까지 지원하며 어느 작업이든 무리 없는 고용량 작업이 가능한 이 기기가 게임체인저가 아니면 무엇일까?

사진제공=웨스턴디지털

데이지 체인으로 인한 간편한 연결 그리고 편리한 휴대성

2개의 Thunderbolt 3 포트가 포함되어 있어 최대 5개 추가 장치를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컴퓨터에 한 번 연결하여 여러 개의 드라이브, 4K 디스플레이 등에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휴대성도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다. 현장과 스튜디오를 오갈 때 간편하도록 비교적 가벼운 무게에 제품 상단에 손잡이가 디자인되어있어 어디서 작업을 하든지 이동하는 데 불편함이 적어 작업의 흐름을 끊지 않으며 사용자를 편하게 만들어준다.

가벼운 무게와 손잡이로 촬영 중 이동하기가 매우 용이하다.

총평

대용량 저장장치가 필수가 된 최근 영상 제작 환경에서 G-RAID SHUTTLE SSD는 그 어떤 환경에서든 자신의 몫 그 이상을 해줄 제품이다. 어느 콘텐츠라도 저장과 전송이 가능한 대용량 스토리지와 최대 2,800MB/s의 압도적인 속도, 그리고 현장에서 이동하기 편리한 가벼운 무게와 손잡이까지, 비록 다른 모든 기기를 다뤄본 것은 아니지만 가장 완성도 높은 대용량 데이터 저장장치가 아닐까라고 감히 평해본다.


G-RAID SHUTTLE SSD 사양

정승욱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승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