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Camera
소니코리아, G Master 풀프레임 표준 단렌즈 ‘FE 50mm F1.4 GM’ 국내 출시인물이나 풍경, 여행 스냅이나 웨딩 사진등 다양한 장르 소화할 수 있어

소니코리아가 오는 16일(목)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새로운 풀프레임 표준 단렌즈 ‘FE 50mm F1.4 GM(이하 SEL50F14GM)’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SEL50F14GM은 사람의 눈과 가장 유사한 화각인 50mm에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해 사진은 물론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한다.

한 손에 들어오는 가벼운 디자인에 프리미엄 50mm 렌즈를 탑재한 SEL50F14GM은 소니의 최상급 G 마스터가 자랑하는 고해상도 및 자연스러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포함해 F1.4에서도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특히, 인물, 풍경, 여행, 웨딩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스틸 이미지 및 영상에서 활용 가능한 이상적인 제품이다.

SEL50F14GM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1,999,000원이며 정식 판매는 3월 16일(목) 오후 2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이 밖에 SEL50F14GM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5일(수) 오후 2시부터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SEL50F14GM에 대해 국내 유저들에게 상세하게 소개하는 디지털 언패킹을 지난 14일 소니코리아 공식 카메라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를 통해 진행했다. 이번 언패킹에서는 매력적인 인물 사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진우 작가의 SEL50F14GM 슈팅리포트도 함께 다뤄져 촬영 결과물과 사용기에 대해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슈팅리포트는 표준 단렌즈 SEL50F14GM으로 촬영된 인물, 풍경, 스냅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렌즈 활용법을 공개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SEL50F14GM 디지털 언패킹은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표현

SEL50F14GM은 소니의 최상급 G 마스터 시리즈 고유의 고급 광학 설계 및 요소가 탑재되어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설계 및 제조 단계에서 구면 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11매의 원형 조리개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제공, 조리대 최대 개방 상태에서도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한다. 또한 F1.4가 선사하는 깊고 부드러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는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SEL50F14GM은 상면 곡률과 대부분의 수차 유형을 효과적으로 보정하는 G 마스터만의 초비구면 XA(eXtreme Aspherical) 렌즈 2매와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1매의 초저분산 ED(Extra-low Dispersion) 렌즈를 탑재해 색 번짐 없이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유지한다. 특히, 초비구면 XA 및 초저분산 ED 렌즈의 조합은 전 영역에 걸쳐 탁월한 해상도를 선사한다. 더불어, 나노 AR 코팅 II로 역광이 있는 장면에서도 반사를 효율적으로 억제한다.

또한 SEL50F14GM은 수동 초점 사용 시 0.38m, 자동 초점 사용 시 0.41m의 최소 초점 거리와 자동 초점 사용 시 최대 0.16배의 배율을 자랑해 더욱 우수한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활동 범위를 넓혀주는 가벼움

SEL50F14GM은 정밀하게 배치된 초비구면 XA 렌즈,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 새롭게 개발된 소형 원형 조리개 유닛 등 고급 광학 설계 기술이 적용되었다. SEL50F14GM은 직경 80.6mm, 길이 96mm, 무게 516g의 대구경 고해상도 렌즈로 동일한 사양의 기존 모델 대비 약 33% 가벼운 무게와 약 15% 작아진 크기를 자랑한다.

SEL50F14GM은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해 호환가능한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할 경우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높은 휴대성과 저조도 성능을 갖춰 여행, 스냅, 인물, 풍경 및 웨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짐벌이나 드론에 장착하여 사용하기에도 이상적이다.

빠르고 정밀한 AF 성능

SEL50F14GM은 기존 모델 대비 약 1.9배 더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지원한다. 렌즈 초점 그룹은 우수한 듀얼 XD 리니어 모터와 부드럽고 반응이 뛰어난 초점을 구현하는 향상된 제어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된다. 최신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할 경우 SEL50F14GM은 F1.4에서 사용 가능한 얕은 피사계 심도에서도 신속하게 초점을 잡고 피사체를 추적한다.

SEL50F14GM의 XD 리니어 모터와 향상된 제어 알고리즘은 제어 신호에 대한 응답을 최적화해 초점을 정확하게 맞히고 진동을 최소화함으로써 정숙한 AF 성능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120fps 등 높은 프레임 속도로 촬영할 때에도 피사체를 원활하게 포착하고 추적이 가능하다. 신뢰할 수 있는 AF 성능은 개인 촬영 또는 소규모 팀 촬영 시에도 높은 효율성과 유연성을 가져다준다. SEL50F14GM은 뛰어난 품질의 이미지 촬영을 위해 포커스 브리딩(Focus Breathing) 현상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소니 알파 기종과 호환 가능한 브리딩 보정(Breathing Compensation) 기능을 지원한다.

직관적인 조작성과 뛰어난 신뢰성

SEL50F14GM은 촬영하는 동안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되었다. 수동 초점 조절을 위한 선형 응답 MF를 지원하며 소니 단렌즈 최초로 조리개 잠금 스위치를 탑재했다. 또한 SEL50F14GM은 67mm 스레드 마운트(thread mount)를 갖추고 있어 ‘FE 24mm F1.4 G Master(SEL24F14GM)’ 및 ‘FE 35mm F1.4 G Master(SEL35F14GM)’ 렌즈와 필터 호환이 가능하다. 포커스 홀드 버튼(Focus Hold Button)과 초점 모드 스위치도 지원해 콘텐츠 제작자에게 촬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2개의 위치에 장착된 포커스 홀드 버튼은 사용자 지정이 가능해 카메라 메뉴에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할당할 수 있으며, 초점 모드 스위치를 사용하면 필요에 따라 AF와 MF 간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SEL50F14GM에 적용된 방진 및 방적 기능은 까다로운 조건의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선사한다. 렌즈전면 불소 코팅으로 지문, 먼지, 물이나 오일 등 각종 오염 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어떠한 촬영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김한수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