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작가에게 듣는 유익한 조언까지 알차게 담긴 온라인 콘텐츠 공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국내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가 ‘성남훈’ 작가와 함께하는 ‘서울기록 프로젝트-천 개의 카메라’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후지필름코리아
사진제공=후지필름코리아


후지필름의 후원과 다큐멘터리 사진가 성남훈의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천 개의 카메라>는 사진으로 서울을 기록하는 사회공익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천만 시민들의 삶의 터전으로서 급속히 변해가는 서울의 ‘오늘’을 기록하여 ‘내일’에 전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 활동을 하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사진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으며, 세계 보도사진상을 수차례 수상한 국내 굴지의 다큐멘터리 사진가 성남훈의 멘토링과 더불어 아카이브, 전시를 통해 후대에 기록 유산으로 남길 수 있다. 1기 참가자들은 서울의 을지로와 종로 일대를 약 3개월에 걸쳐 촬영할 예정이며, 1년동안 총 4개의 기수가 선정돼 다양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인사동 복합문화공간 코트(KOTE)에서 열리는 성남훈 작가의 포토파티 프로그램에 초대되며, 대형 스크린쇼 및 전시를 통해 촬영 작품을 공개한다. 가든파티 형식의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과 관람객, 후지필름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문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로 16회를 맞는 전주국제 사진축제에 초대 전시로 참여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프로젝트는 4월 15일(토)부터 5주간 진행된다. 참가자는 오늘부터 4 월 10 일(월)까지 후지필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소규모 운영을 위해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제공=후지필름코리아
사진제공=후지필름코리아



이외에도 후지필름 코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진을 직업으로 삼거나 취미로 즐기는 많은 이들이 갖는 다양한 고민거리를 공유하고 프로 사진가의 도움을 받아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사진 멘토 시리즈’를 연재한다.


첫 번째 공개된 콘텐츠에는 성남훈 작가가 전달하는 촬영 주제 선정,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작업 방식 등 사진 생활을 업그레이드해 줄 알찬 정보들이 담겼다. 온라인 콘텐츠는 4 월 26일까지 2 주 간격으로 총 4 회에 걸쳐 공개되며, 프로젝트 참여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서울기록 프로젝트는 과거가 될 지금의 서울을 후세가 볼 수 있도록 기록하자는 취지의 공익적인 목적이 있어 참가하시는 분들에게도 더욱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후지필름은 앞으로도 사진문화를 기여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사진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