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봄의 시작인 3월로 들어섰다. 추위가 사그라들어 근교에 가벼운 스냅사진을 찍으러 가기에도 좋지만 출사를 위한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계절이다. 먼 길을 떠날 때는 챙겨야할 장비와 물품이 많기에 큰 카메라 가방이 필요하다.

여행용 카메라 가방을 고를 때에는 크기와 수납공간 외에도 가방의 내구성과, 방수기능, 내부 구성의 자유도, 하중의 분산 정도, 카메라를 신속하게 꺼낼 수 있는지 등 고려할 요소가 많다. 이번 호에서는 이렇듯 고려요소가 많은 여행용 카메라 가방을 추천한다.

 

● 제품 가격은 가방 모델의 2023년 2월 기준 정가 또는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입니다. 구매 날짜에 따라 실구매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탄크래프트 노매드 트레블 25L 가방 - 421,380원

 

스타일리시한 여행용 카메라 가방을 원한다면 노매드 트레블 25L를 추천한다. 우탄크래프트 가방은 2차 세계대전 때 스위스 군용 장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핸드메이드 가방으로 장인정신과 함께 디자이너의 확고한 미학이 더해졌다.

캐주얼한 롤 탑 디자인으로 확장성이 우수해 풀프레임 카메라에 렌즈 6개까지 담을 수 있고, 15인치 노트북에 10인치 태블릿과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수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디바이더는 여러 번 탈부착 하더라도 표면이 찢기지 않고 유지되게 만들어졌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어깨끈은 가방의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피로감을 줄여준다. 패딩 처리된 어깨끈은 편안함을 안겨주며, 많은 장비를 적재해도 뒷면이 안정적으로 느껴진다.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백팩 V2 20L - 249,000원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백팩 시리즈는 매일을 카메라와 함께하는 사진가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가방이다. V2 20L 모델은 모던하고 도시적인 디자인을 갖췄으며 넉넉한 수납공간에도 부피가 커지지 않는 만능 카메라 백팩이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와 3~4개의 렌즈를 담을 수 있고, 최대 16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더했고, 늘어난 확장성을 자랑한다. 활용도가 높은 FlexFold 접이식 파티션을 더해 자유자재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카메라, 렌즈, 드론 등 각각 필요한 상황에 맞는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방수가 가능한 400D 나일론 캔버스와 방수 지퍼를 갖췄다.

또한, 측면 지퍼를 열어 빠르게 카메라에 접근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이 패널 안에는 배터리와 기타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다.

가방 외부에는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고, 픽디자인의 카메라 클립을 장착하면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다.

 

 

뱅가드 VEO ACTIVE 49 백팩 - 344,000원

 

VEO ACTIVE 49는 큰 적재용량 대비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고밀도 840D 원단을 사용해 강한 내마모성과 방수 및 긁힘 방지기능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장비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해준다. 기본적으로 카메라 한 대와 렌즈 4~5개, 14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장비들을 담을 수 있다. 가방 내부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구성이 가능하게 탈부착이 가능한 디바이더로 나뉘어 있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수납공간이 많아 여권, SD카드 등 작은 물품들을 구분해서 담을 수 있다.

정면 또는 측면을 선택해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고 스트랩으로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 가방 좌측에는 스마트기기를 충전하고 다닐 수 있는 히든 USB 충전 포켓이 있다.

또한, 알루미늄 합금 배낭 프레임과 두꺼운 어깨끈, 허리벨트의 존재는 배낭을 등받이 형태로 만들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어깨끈과 허리패드 부분은 통기성 소재로 이루어져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우프로 휘슬러 백팩 350 AW II - 205,530원

 

바람, 비, 눈, 모래 등 녹록치 않은 기후와 조건을 대비해야 한다면 로우프로 휘슬러 백팩을 추천한다. 야외 사진 및 필수 야생 장비를 위한 가방이며 견고한 외부 어테치먼트로 인해 삼각대 뿐만 아니라 스키나 스노보드 같은 무거운 장비를 가방에 부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전 모델 대비 내부 공간이 20% 늘어난 휘슬러 2세대 모델이다. 적재용량은 10L이고, 내부는 렌즈가 부착된 카메라, 3개의 추가 렌즈와 최대 13인치 노트북 등을 수납할 수 있다. 접이식 디바이더로 사용자가 공간 구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고프로, 드론, 짐벌 등 다양한 장비들을 수납하기에 적합하다.

이 가방은 강력한 실외용으로 설계돼 있어 일부 칸에 접근하는 데 약간의 노력이 더 들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사진 장비를 잘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내마모성, 찢김 방지와 방수기능을 갖고 있다. 방수 배리어가 있어 물에 젖은 장비들을 격리 수납할 수 있고, 하단부로 물이 빠져 나오는 구조를 갖춰 최악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후면 패널과 패딩 처리 된 웨스트 벨트로 장비 무게로 인한 부담을 덜고 하루 종일 편안하게 다닐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