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Device
캐논코리아, 더욱 강화된 '포스터아티스트'... 1.1 버전 업데이트 실시
사진제공=캐논코리아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가 디자인 초보자도 인쇄물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포스터아티스트(PosterArtist)’에 신규 기능을 더한 1.1 버전 업데이트를 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포스터아티스트’는 간단한 조작으로 포스터나 전단지 같은 디자인 제작물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작년 3월 UI/UX를 대폭 개선한 윈도우 버전 및 맥 OS(Mac OS)버전을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고객들은 포스터아티스트를 통해 다양한 장소와 목적에 맞는 각종 디자인 템플릿은 물론, 타이틀이나 이미지 입력으로 여러 개의 디자인을 자동 완성하는 오토 디자인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진제공=캐논코리아


이렇게 제작한 디자인 작업물은 ▲전문가용 대형 프린터 ‘imagePROGRAF’ 시리즈 ▲디지털 복합기 ‘imageRUNNER ADVANCE DX’ 시리즈 ▲잉크젯 프린터 ‘PIXMA’ 시리즈 등을 통해 고품질로 인쇄할 수 있다.


포스터아티스트 1.1 버전에는 프린터에서 자주 쓰이는 ‘양면 인쇄 기능’과 페이지마다 데이터에 맞춰 텍스트 일부를 바꿔 인쇄할 수 있는 ‘가변 인쇄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들은 ‘양면 인쇄 기능’을 통해 가게 전단지나 음식점 메뉴 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가변 인쇄 기능’을 사용해 상장, 자격증 등 개개인의 이름 및 내용을 삽입하는 인쇄물을 엑셀 파일에서 불러와 제작할 수 있다. 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상장 템플릿을 포함해 전단지, 메뉴, 달력, 사진 콜라주 앨범 등 신규 템플릿도 대폭 추가했다. 앞면과 뒷면이 모두 갖춰진 디자인을 선택할 시 양면 인쇄 기능으로 통일감 있는 양면 디자인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진제공=캐논코리아


‘추천’과 같은 스탬프(스티커), 손글씨 느낌의 일러스트 같은 클립아트도 대폭 추가해 한층 개성 있는 시안을 제작할 수 있다. 글자와 이미지를 변경하고, 사진의 색조와 밝기 등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자동 사진 보정 기능’도 새롭게 추가해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이번 포스터아티스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소규모 오피스, 혹은 가정에 있는 캐논 프린터로도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용도의 제작물을 한층 손쉽게 고품질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승욱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승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