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Accessary
혁신적 기술로 가득한 영상 전문가용 삼각대 CARTONI 08-RLM

영화제작이나 방송제작을 하는 영상 전문가를 위해서는 튼튼한 삼각대 본체도 중요하지만 상단에 위치해 카메라와 연결되는 볼헤드의 기능도 중요하다. 볼헤드의 유연함과 안정성이 영상 촬영 시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CARTONI는 이 분야에 있어서 역사가 깊은 삼각대 제조 회사로 볼헤드 제작에 독보적 기술력을 갖춰 영상 제작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CARTONI의 08-RLM은 삼각대와 볼헤드를 조합했으며 여기에 삼각대 설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신축성 스프레더를 갖췄다. 구성품으로 유연한 볼헤드, 알류미늄 소재의 튼튼한 삼각대, 빠른 확산과 축소를 가능하게 하는 Smart Lock Spreader(SDS),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수납가방, 평평한 지대에서 안정적인 지지를 가능하게 하는 고무발이 있다.

CARTONI
CARTONI는 1935년 설립돼 영화 및 방송 산업을 위한 카메라 삼각대를 전문적으로 생산했다. Renato Cartoni가 발명한 'Gyro Head'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촬영의 신기원을 열었다. 1992년 Guido Cartoni는 유체 삼각대 헤드 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로부터 ‘과학 기술상’을 수상했으며, 1995년 로마에서 ATIC 기술상을, 1999년 미국에서 SOC 기술상을 수상했다.

CARTONI는 유체 작용 및 평형 시스템과 관련해 유럽, 북아메리카, 아시아 등에서 33개 이상의 서로 다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CARTONI는 DV 카메라에서 가장 큰 IMAX 75mm 카메라까지 견고한 유체 카메라를 지원하고, 17개의 다양한 유체 헤드 시스템을 제공해 카메라 지원장비 분야에서 탁월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유연한 유체 볼헤드 Focus 8
삼각대와 카메라를 연결하는 헤드 성능의 차이는 정지된 장면을 담는 사진 촬영에서 큰 차이가 없을지라도, 연속된 움직임을 담는 영상 촬영에 있어서 그 가치가 높아진다. Cartoni는 유체 삼각대 헤드 기술을 최초 개발한 공로로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로부터 ‘과학 기술상’을 수상했던 만큼 볼헤드 부분에 있어서 앞서가는 기술력을 보여준다. 부드러운 연속 가변 유체 댐핑 시스템의 부드러움과 안정감은 경쟁제품 대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좌우 패닝과 상하 틸트로 편한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길이 조절이 되는 알류미늄으로 된 팬 바로 좌우 이동이 원활히 된다. 맨프로토 등의 표준 플레이트와 호환되는 슬라이딩 카메라 플레이트가 있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볼헤드로 0~8kg의 카메라를 탑재할 수 있어 캐논, 소니와 같은 경량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에 적합하다. 가변 평형 기능(counterbalance)을 갖추고 있다.

신속한 확산과 축소를 가능하게 하는 Smart Lock Spreader(SDS)
고성능 복합 소재로 제작된 SMART LOCK Spereader(SDS)는 실용적인 스트랩으로 삼각대의 빠른 확장과 축소를 가능하게 한다. 스프레더의 중앙 링과 삼각대 베이스에 고정돼 있으며, 한 번의 움직임으로 시스템의 폴딩 속도를 높인다. 일반적인 삼각대가 설치 시간이 10초 이상 걸리는데 반해 SDS로 인해 무려 4초만에 펼치고 고정할 수 있다. 무게는 460g(1lbs에 불과해 전체 구성품에 있어서 무게적 부담을 더하지 않는다. 전문가용 삼각대여서 큰 크기임에도 촬영 현장에서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활한 촬영 환경을 조성하게 해주는 장치이다.

2단 알류미늄 삼각대와 이외의 구성품들
튼튼한 알류미늄 삼각대의 확장 축소는 2단만으로 162cm의 높은 높이를 커버해 빠른 조절이 가능하다. 삼각대 다리의 잠금 기능은 빨간색의 클립을 열고 닫음으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삼각대 아래 부분이 기본적으로 뾰족한 형태여서 진흑이나 땅에 잘 박힐 수 있고. 기본 구성품인 스튜디오 삼각대용 후크 고무발 3개를 달면 평평한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지지가 가능하다.

여기에 큰 크기의 삼각대를 담을 수 있는 전용 보관 가방을 제공해 이동시에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다

KF08-RLM

무게

5.8kg

적재용량

8kg

최소높이

66cm

최대높이

162cm

재질

알류미늄

단수

2단

김한수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