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닝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켄코 리얼프로 UV

KENKO REALPRO UV 글┃조다솔 기자 사진┃채동우 기자

필터는 렌즈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촬영을 할 때 렌즈 앞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UV 필터다. 한참 촬영 중인데 UV 필터에 비나 먼지, 모래같은 이물질이 묻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를 함부로 닦았다가는 이물질 자국이나 지문이 남을 수도 있다. 필터 앞에 남은 자국을 확실히 없애기 전까지는 사진을 촬영해도 좋은 결과물을 얻기 힘들다.

켄코 리얼프로 UV(REALPRO UV) 필터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각종 외부 이물질까지 효과적으로 방지해주는 필터다. 표면에 ASC(Anti-Stain Coating) 코팅을 입혀 필터 클리닝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였다. ASC는 켄코의 필터 코팅 기술로 습기와 물방울을 구슬 모양으로 형성해 필터 표면에서 쉽게 미끄러지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발수는 물론 발유 기능까지 탁월해 손 기름이나 지문이 묻더라도 자국이 남지 않고 깨끗하게 지워진다. 또한 먼지와 얼룩이 남지 않아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진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UV 필터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리얼프로 UV는 필터를 투과하는 광선 중 가시광선 외 UV 스펙트럼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필터 코팅은 육안으로 봤을 때 미세한 노란색이지만 이미지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두께는 약 6.35mm이며 렌즈 장착 시 외부 돌출되는 프레임은 약 4.4mm로 얇은 편이다. 덕분에 초광각 렌즈에 장착해도 비네팅을 최소화할 수 있다. 프레임은 알루마이트(Alumite) 처리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했으며 표면에 오돌토돌한 빗살 무늬를 넣어 미끄러움 없이 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37mm 소구경부터 초망원 렌즈를 위한 95mm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어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켄코 리얼프로 UV(KENKO REALPRO UV)는 습기와 물방울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발유 기능까지 탁월하다.

덕분에 손 지문이 남아도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

REALPRO UV


규격 37/40.5/43/46/49/52/55/58/62/67/72/77/82/86/95

두께 37~82mm:전체 두께 약 6.35mm/외부 노출 두께 약 4.4mm

86~95mm:전체 두께 약 9.2mm/외부 노출 두께 약 6.2mm

문의 썬포토

TEL 02-319-0303

URL www.sunphoto.co.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