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로 전용 사각 필터 홀더. 사각 필터 3장과 150mm CPL 원형 필터까지 총 4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는 방법

BENRO SHD CPL FILTER·

SQUARE FILTER

자료 제공┃벤로코리아 글┃조다솔 기자

하늘과 땅을 동시에 담아내다

풍경 사진은 실내 촬영보다 신경 써야 할 요소가 많다. 예측할 수 없는 날씨와 상황은 물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노출 때문이다. 화각이 아쉽다면 렌즈를 바꾸면 되지만 노출은 카메라 한 대와 렌즈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다. 하늘에 노출을 맞추면 땅이 어두워지고, 땅에 노출을 맞추면 반대로 하늘의 디테일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노출 과다 현상이 발생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빛의 난반사가 심할 때에는 플레어나 고스트가 생기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장비가 바로 필터다.

벤로 사각 필터는 과다 노출된 빛을 감소시켜 적정 노출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필터의 상단부부터 중앙까지 그라데이션 처리한 코팅을 입혀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덕분에 하늘과 땅 모두 노출 차이 없이 담아낼 수 있어 셔터 한 번으로 멋진 풍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필터는 전체적으로 발수 코팅 처리해 눈과 비, 오일 등 각종 오염으로부터 효과적으로 필터를 보호한다. 덕분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에도 손쉽게 닦아낼 수 있다. 코팅면은 필터 유리를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필터 손상을 막아 화질 저하를 줄여준다. 벤로 전용 사각 필터 홀더를 이용하면 사각 필터 3장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으며 여기에 150mm CPL 필터까지 끼워 총 4장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다.

CPL 필터는 써큘러 폴라라이저 필터(Circula polarizer Filter)로 원형 제작한 편광 필터다. 편광 필터는 렌즈로 통하는 빛 중 특정 방향으로 진입하는 빛을 걸러내 제거하거나 감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유리창 너머 피사체를 촬영할 때 불필요한 난반사를 줄여주거나 수면을 보다 깨끗하게 촬영할 때 사용한다. CPL 필터는 콘트라스트를 높일 때에도 사용한다. 파란 하늘을 더 파랗게, 호수나 바다를 보다 진한 색상으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CPL 필터는 49mm부터 최대 150mm까지 렌즈 구경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또한 두께가 3.0mm로 얇아 광각 렌즈로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부담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CPL 필터는 49mm부터 최대 150mm까지 구경이 다양하다.


벤로 사각 필터는 과다 노출한 빛을 감소시켜 적정 노출을 얻을 수 있다.

BENRO SHD CPL FILTER


사이즈 49, 52, 55, 58, 62, 67,

72, 77, 82, 95, 105, 150

문의 벤로코리아

TEL 02-775-6681

URL www.benrokorea.co.kr

SQUARE FILTER


사이즈 100×100, 150×150,

100×150, 150×170

문의 벤로코리아

TEL 02-775-6681

URL www.benrokorea.co.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