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Choice

카메라의 동반자 혹은 보호자

카메라 가방 특집

디지털 카메라를 처음 장만할 때 동시에 구매하는 액세서리가 있다. 렌즈 필터, 가방, 메모리카드, 스트랩이 그것이다. 그 중 구매 순위 상위권에 속하는 것이 가방이다. 물론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제품도 쓸만하지만 몰개성적인 경우가 많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용자는 가방을 따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즉 과거와 달리 단순한 카메라 보호뿐 아니라 사진가의 취향을 고려한 디자인까지 만족시켜야 하는 것. 또한 언제 어디서든 지체 없이 즉각적으로 촬영에 임해야 하는 사진가는 편의성까지 고려해 가방을 고른다. 어떤 가방이 나에게 맞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기사를 꼼꼼히 읽어보길 바란다. DCM이 보호기능, 디자인, 편의성 삼박자를 고루 갖춘 가방을 엄선해 소개한다.

01 DCM Choice 내셔널 지오그래픽

패션에 안정성을 더했다 [NG 지중해 컬렉션 미디엄 백팩]

내셔널 지오그래픽 제품은 타사 카메라 가방과 달리 패션시장의 트랜드에 맞춰 새로운 컬렉션을 자주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컬렉션은 각각 새로운 디자인과 개성있는 메세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한 지중해 컬렉션은 여행과 바다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짙은 파란색 캔버스는 지중해 바다를 표현하고 있으며 흰색 스트라이프는 항해·선박이라는 테마를 추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오커 가죽 마감처리로 개성을 표현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는 패셔너블한 가방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포토백 최초로 맨프로토 보호 시스템(Manfrotto ProtectionSystem technology)을 더해 고가의 장비를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지중해 컬렉션 미디엄 백팩은 소지품을 쉽게 담아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숨기거나 분리 할 수 있는 포켓이 있어 가방 전체 공간을 상단/하단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장비를 위한 공간은 가방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방 전면 포켓을 통해 손쉽게 접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태블릿 PC나 작은 액세서리, 개인 소지품을 담을 수 있고 가방 뒷면에는 17" 노트북 수납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채동우


제품사양 <가격 미정>

크기(L×W×D) 45×32×19cm

무게 1.35kg

문의 세기P&C

TEL 02-3668-3114

URL www.saeki.co.kr

02 DCM Choice 맨 프 로 토'

사진가를 위한 히든카드 [맨프로토 오프로드 하이커 백팩]

야외 활동이 잦은 활동적인 포토그래퍼는 항상 카메라 장비를 휴대해야 하기 때문에 넉넉한 가방이 필요하다. 또한 거친환경에서 버틸 수 있도록 튼튼해야 하며, 장비와 개인 소지품 모두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

오프로드 하이커 백팩(Off road Hiker Backpack)은 맨프로토가 자신있게 내놓은 답변이다. 이 백팩은 블루, 그린, 레드,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개인 용품은 물론, 장비까지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넉넉하게 갖춰 활동적인 야외 촬영을 즐기는 포토그래퍼에게 유용하다.

가방 내부의 파우치는 분리가가능하며 렌즈를 장착한 DSLR과 여분 렌즈,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수납할 수 있다. 또한 내부 지퍼를 열고 카메라 가방을 분리하면 일반 아웃도어 백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세심함도 놓치지 않았다. 가슴 부분의 스트랩을 사용해 카메라를 휴대할 수 있어 목의 부담을 덜어준다.

오프로드 컬렉션 첫 제품인 하이커 백팩의 공식 출시는 오는 2월이다. 오프로드는 가볍고 편리한 수납 공간을 찾는 활동적인 포토그래퍼를 위해 맨프로토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웃도어 전용 서브 브랜드다. 하이커 백팩은 아웃도어 뿐만이아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가방을 찾는 이에게 만족할 만한 제품이 될 것이다. 조다솔



제품사양 <가격 미정>

크기(L×W×H) 30×24×53cm

무게 2.2kg

문의 세기P&C

TEL 02-3668-3114

URL www.saeki.co.kr

03 DCM Choic 씽 크 탱 크 포 토

도심이 무대인 포토그래퍼를 위해 [씽크탱크포토 퍼셉션 15]

씽크탱크포토는 포토그래퍼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다. 그들은 아이디어를 모아 만든 제품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였다. 그래서 씽크탱크포토 제품은 설명을 들을 때 보다 사용했을때 더욱 편리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곳곳에 숨겨진 아이디어를 사용하는 동안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다.

퍼셉션 15(Perception 15)는 도심이 무대인 포토그래퍼를 위한 가방이다. 얼핏 보기에 정장에 어울리는 일반 백팩처럼 보이지만 내부 구성은 여느 카메라용 백팩 못지않게 충실하다.

내부는 카메라 장비와 일반 수납공간을 따로 구분하지 않았다. 대신 가방 안쪽에 쿠션이 포함된 파우치를 적용해 카메라를 보관할 수 있다. 파우치는 카메라와 렌즈를 위한 공간이 각각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안쪽을 벨크로 처리해 파티션을 나눌 수 있다. 또한 한 쪽 공간을 사용하지 않으면 접어서 부피를 줄이고 일반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15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다. 퍼셉션 시리즈는 수납공간 크기에 따라 태블릿, 15, 프로 세 가지로 나뉜다. 기능이 부족하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촬영에 필요한 웬만한 장비는 모두 수납할 수 있다. 외부 포켓을 이용하면 삼각대를 휴대할 수 있고, 파우치를 이용하면 추가 장비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백팩 형태 카메라 가방이 필요했지만 디자인 때문에 망설였던 포토그래퍼라면 퍼셉션 시리즈가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김범무




제품사양 <가격 : 12만 8000원>

크기(L×W×D) 44.5×28×17mm

무게 1.0kg

문의 필름나라

TEL 080-749-7515

URL www.filmnara.co.kr

04 DCM Choic 펠 리 칸 프 로 기 어

물 속에서도 안심 [PELICAN ProGear S115]

혹독한 환경으로 촬영을 떠날 때면 장비 보호가 걱정될 때가 있다. 특히 섬이나 바다 혹은 밀림처럼 습도가 높고 지형이 불규칙한 곳에서 장비를 이동할 때 어떤 가방을 사용해야 할 지 고민된다.

펠리칸(Pelican)은 하드케이스로 유명한 브랜드다. 단단함과 유연함을 양립한 ABS, 폴리프로필렌 등의 소재를 사용해 외부 충격에 강할 뿐 아니라 독특한 밸브 시스템을 갖춰 기압 변동에도 대응한다.

펠리칸 프로기어 S115는 이러한 펠리칸 하드케이스와 편리한 섬유 소재 가방의 장점을 합쳤다. 충격과 습도에 민감한 노트북 부분은 등과 맞닿은 케이스에 보관된다. 내부 케이스의 성능은 하드케이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수심 1미터에서 최대 30분동안 수납품을 보호한다.

카메라, 렌즈 등 장비를 담는 부분은 부드러운 섬유 소재를 사용했다. 물론 외부는 충분한 발수, 방수 기능을 발휘하고 특히 가장 충격을 많이 받는 전면 플레이트에 단단한 소재를 사용해 수납한 물건을 보호한다.

어깨끈은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설계해 무게를 효율적으로 분산하고 통기성도 뛰어나다. 외부에 적용한 수납공간은 메모리, 배터리 등을 보관하기 쉬우며 좌측 스트랩에는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다. 손잡이 부분은 기존 펠리칸 하드케이스에서 볼 수 있었던 견고하고 편안한 디자인이다. 김범무




제품사양 <가격 : 41만 7000원>

크기(L×W×D) 47×33×25.4mm

용량 18ℓ

무게 3.92kg

문의 사가인터네셔널

TEL 02-2272-5147

URL www.sajinsangsa.co.kr

05 DCM Choic 로 우 프 로

택티컬 기어에게 배우다 [LowePro Protactic 350 AW]

프로택틱 시리즈는 최근 로우프로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다. 외부 수납공간을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점이 포토그래퍼의 요구에 적중했기 때문이다.

이 시리즈는 군용 가방에서 볼 수 있는 몰리(Molly)시스템을 적용했다. 이것은 가방 외부에 스트랩을 일정 간격으로 배치해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구성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몰리 시스템의 장점은 수납공간을 추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치를 편하게 정할 수 있는 점이다. 주로 사용하는 손에 맞춰 삼각대 수납공간이나 물통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프로택틱 350 AW는 450 AW보다 크기가 작은 대신 무게가600g 정도 가볍다. 내부에는 DSLR 바디 2대와 교환렌즈 6개, 13형 노트북 등을 수납할 수 있다. 소재는 1680D 발리스틱 나일론과 900D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해 튼튼하다. 이 정도라면 칼로 찔러도 막을 수 있다.

악천후로부터 장비를 보호하는 AW 커버가 제공되지만 워낙 촘촘하게 짜인 나일론 소재 덕분에 가랑비 정도라면 커버 없이도 충분한 발수 기능을 발휘한다. 김범무




제품사양 <가격 : 20만 9000원>

크기(L×W×D) 43×30.8×23mm

무게 2.0kg

문의 대광엔터프라이즈

TEL 02-752-3304

URL www.lowepro.co.kr

06 DCM Choic 마인드쉬프트기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 [마인드쉬프트기어 로테이션 180 트레일]

마인드쉬프트기어의 로테이션 벨트팩은 그야말로 사고의 전환을 보여준 기능성 백팩이었다. 백팩 형태 카메라가방의 장점은 장비 무게를 신체 여러 부분에 고르게 분산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신속하게 장비를 꺼내서 사용하기는 불편했다.

가방 측면에 입구를 만들어 수납공간 접근성을 높인 모델이 있었지만 그래도 한 쪽 스트랩을 벗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피할 수 없었다. 특히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나 옷이 두꺼워지는 추운 계절에는 가방을 벗는 것이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니다.

마인드쉬프트기어는 아랫부분을 로테이션 밸트팩을 수납하는 격납고처럼 처리했다. 벨트팩은 마치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것처럼 가방을 벗지 않아도 자유롭게 꺼냈다가 넣을수 있다.

맨 처음 출시한 로테이션 180 프로는 수납공간과 기능이 풍부했지만 그만큼 크기가 컸다. 미러리스 카메라와 같이 가벼운 장비를 사용하는 포토그래퍼에게는 넘치는 기능이었던 셈이다. 이에 따라 마인드쉬프트기어는 좀 더 작은 사이즈 제품을 출시했는데, 로테이션 180 트레일은 렌즈교환형 카메라를 수납할 수 있는 제품 중에서도 가장 작다.

이 제품은 거친 길을 뛰어가는 ‘트레일 러닝’에 초점을 맞췄다. 그래서 안쪽에 쉽게 물을 마실 수 있는 2ℓ 카멜백을 수납할 수 있다. 물론 트레일 러너가 아니라도 이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방이 작고 가벼워 자전거, 모터사이클, 스노우보드 등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도 잘 어울린다. 김범무




제품사양 <가격 : 16만 8000원>

크기(L×W×D) 54×24×15mm

용량 16ℓ

무게 1.2kg

문의 필름나라

TEL 080-749-7515

URL www.filmnara.co.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