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에서 2023 영화 음악 콘테스트가 오는 10월15일까지 진행된다. 

이제 5년째를 맞는 이 대회는 더욱 다양한 음악 제작자의 참여를 위하여 총 6개 카테고리로 확대되었으며, 영화, TV 및 비디오 게임 음악 작곡가는 원본 작곡을 총 6개 부문으로 등록할 수 있다.  올해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MC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fmcontest.com/

 

상금

올해 FMC 우승자는 60,000(약 1억원 ) 이상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에게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4일간 VIP 아티스트 숙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받게된다.

또한 Moog Music, Meze Audio, PSPaudioware, D16 Group Audio Software 등의 고품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도 선택할 수 있다 

우승자는 언론 보도 및 언론 인터뷰와 함께 자신의 성공을 상기시키기 위해 직접 만든 수제 트로피와 인증서를 받게 된다.

FMC의 우승자는 EU, 미국, 아시아 및 호주의 전문 작곡가, 음악가, 영화 감독 및 프로듀서로 구성된 권위 있는 국제 심사단에 의해 결정된다.

 

6개 부문

 

1. 기악 

모든 연령대와 국적의 작곡가, 음악가, 솔리스트, 밴드 및 악기 연주자에게 휴식, 명상 및 주변 음악 장르를 포함하였다솔로 곡이나 여러 악기를 사용한 작곡이 허용되며 스튜디오 녹음(데모 및 전체 제작 모두) 또는 콘서트나 공연의 라이브 녹음으로 캡처할 수 있다.

제출물은 최대 6분까지 가능하며 MP3 파일로 전달되어야 한다오케스트라 음악은 허용되지 않으며 대신 FMC의 전용 심포닉 오케스트라 카테고리에 입력되어야 한다.

 

2. 심포닉 오케스트라

전년도에 제출된 오케스트라 작곡의 양이 많아 FMC는 올해 대회에 전용 카테고리를 추가로 포함시켰다. 모든 연령대와 국적의 작곡가, 실내악 그룹, 앙상블, 오케스트라가 대상이며, 가상 사운드를 만드는 자료와 샘플 라이브러리, 녹음된 라이브 공연이 포함된다.

작곡 길이는 다시 6분으로 제한되며 MP3로 전달되어야 하며, 대신 영화 자료는 영화, TV 및 광고용 음악 카테고리에 제출해야 한다.

 

3. 영화, TV, 광고를 위한 음악

매우 인기 있는 FMC 카테고리이다. 작곡가, 음악가, 프로듀서, 사운드 디자이너, 영화 및 비디오 제작자가 영화, TV 시리즈 또는 광고를 위해 작곡되었거나 등장한 음악을 출품할 수 있다모든 음악 장르가 허용되며, 참가자는 솔로 연주자, 밴드, 소규모 또는 대규모 오케스트라 또는 합창단이 라이브, 전자 또는 샘플 악기로 제작한 자료를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작곡 길이는 다시 6분으로 제한되며 MP3로 전달되어야 하며, 데모, 스튜디오 및 녹음 제출이 허용된다비디오 게임 작곡가들은 올해 콘테스트에 추가된 또 다른 새로운 테마인 액션 게임 사운드트랙 카테고리로 제출하면 된다. 

 

4.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

이 카테고리에는 영화 및 비디오 제작자, 애니메이터, 배경 또는 캐릭터 디자이너, 영화 작곡가, 사운드 디자이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참가자의 출품작을 환영한다. 2D 3D, 점토, 모래, 애니메이션, 컴퓨터 그래픽, 만화, 인형극, 플립북 등 모든 형태의 애니메이션이 허용된다.

실험영화, 다큐멘터리, 뮤직 비디오, 학생 영화/비디오, 아동 영화, SF, 장르 혼합 등 모든 장르와 유형의 영화와 비디오도 허용된다대회의 초점은 음악이기 때문에 모두 원본 악보를 제출해야 한다/

영화와 비디오는 공개 또는 비공개 YouTube 또는 Vimeo 링크로 제출할 수 있으며 최대 길이는 10분이다장편의 경우 참가자는 자신의 비주얼과 음악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을 선택하거나 편집된 버전을 준비해야 한다.

 

5. 복고풍 SCI-FI 애니메이션 

이 카테고리의 경우 FMC는 악보가 없는 시각적 시퀀스를 제공하고 작곡가를 초대하여 하드웨어나 가상 신디사이저 악기 및 그에 수반되는 샘플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독창적인 실험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참가자가 애니메이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이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음악 구성 외에도 사운드 디자인을 환영하지만 필수 사항은 아니다.

영상파일은 FMC 홈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6. 액션 게임 사운드트랙

마지막으로, 전년도에 성공적이었던 비디오 게임 사운드트랙이다. FMCAir Con conflicts: Pacific Carriers를 득점 후보로 선택했다. Games Farm에서 개발하고 Maximum GamesbitComposer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이 게임은 Microsoft Windows, Xbox 360 PlayStation에서 출시된 다양한 설정에서 공중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빠른 속도의 공중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짧은 시퀀스가 ​​준비되어 FMC 웹사이트에서 제공된다. 참가자는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무료로 반주 음악을 작곡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