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슈가 된 카메라 집중 조명

미러리스 카메라 기술은 2023년에도 계속 발전해 왔다. 어떤 사람들은 카메라를 "비디오 중심" 또는 "스틸 이미지용으로 제작"으로 정의하기를 원하지만 최고의 카메라 중 일부는 "하이브리드" 경로를 선택하여 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시네 카메라와 비교할 때 미러리스 카메라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적인 사진 촬영에서 고예산 할리우드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매우 다재다능한 플랫폼이다. 수동 초점을 보기 위해 글로벌 셔터를 탑재한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와 공간을 공유하는 스틸 전용 거리 측정기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세계를 흥미롭고 예측할 수 없는 곳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VDCM의 선택을 정리해 보았다.

10 : 파나소닉 루믹스 G9 II

Lumix Micro Four Thirds 라인업의 틈새 시장을 채우기 위해 Panasonic은 늦여름에 Lumix G9 II를 이 카테고리의 사진 지향 플래그십으로 출시했다. 여기서 가장 큰 뉴스는 Panasonic의 Micro Four Thirds 카메라용 위상차 검출 자동 초점(PDAF)의 출시였다. 이 브랜드는 이미 풀프레임 카메라로 PDAF를 선보였기 때문에 더 작은 센서 형식으로 보는 것은 속도와 초점 정밀도를 높이는 자연스러운 진화처럼 느껴진다. G9 II의 다른 주요 업그레이드로는 S5 II/S5 IIX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본체인 새로운 25.2MP 센서와 카메라가 사진 촬영을 위해 배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5.8K 오픈 게이트 녹화, 최대 120p의 4K 녹화, ProRes 422 지원 및 V-Log 내장과 같은 다양한 최고 수준의 비디오 사양이 포함되어 있다.

파나소닉 루믹스 G9 II
파나소닉 루믹스 G9 II

 

9: 라이카 M11-P / M11 모노크롬

라이카는 2023년에 두 개의 "미러리스"(기술적으로 거리 측정기) 카메라를 발표했으며 둘 다 11년에 데뷔한 M2022 플랫폼의 반복이다. 이와는 별개로, M11 모노크롬과 M11-P는 역사적인 패턴을 따르는 반복적인 업그레이드이기 때문에 카메라 출시의 사소한 끝자락에 있지만, 함께 살펴보면 더 실질적으로 느껴지고 작동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필요할 때 필요한 곳에서 개선하는 라이카의 전략을 엿 볼 수 있다.

라이카 M11 모노크롬(왼쪽)과 라이카 M11 P(오른쪽)
라이카 M11 모노크롬(왼쪽)과 라이카 M11 P(오른쪽)

M11 모노크롬은 M11의 모든 것이 새로워졌지만 그레이스케일 값만 기록하는 수정된 센서가 탑재된 카메라이다. 즉, 더 높은 60MP 해상도, 트리플 해상도 기술, 내부 256GB 메모리 및 흑백 광신자를 위한 특수 센서로 업데이트된 처리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M11-P는 표준 M11의 모든 훌륭한 내부를 취하지만 한 가지 주목할만한 변경 사항과 함께 몇 가지 스타일 개선을 추가했다. 메타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출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Content Authenticity Initiative 기술을 잠금 해제하는 보안 칩셋의 포함이다.

M11 모노크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카 관련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M11-P와 콘텐츠 진정성 이니셔티브(Content Authenticity Initiative)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8: 소니 ZV-E1

목록의 유일한 "브이로깅" 카메라로 넘어가면 Sony의 ZV-E1은 콘텐츠 제작자 중심의 카메라 ZV 시리즈의 자연스러운 진화처럼 느껴지며, 이번에는 틈새 기능 세트와 본체를 더 큰 풀프레임 센서와 일치시켰다. ZV-E10 APS-C 미러리스 및 ZV-1 고정 렌즈 컴팩트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ZV-E1은 1인 핸드헬드 프로덕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주요 차이점은 a7S III 및 FX3와 동일한 12MP Exmor R 센서를 사용하여 더 작은 센서 크기에 비해 향상된 이미지 품질, 저조도 성능 및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기능 측면에서 카메라에는 윈드스크린이 포함된 3캡슐 마이크, 피사체 또는 제품에 따라 초점과 프레임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다양한 이미징 모드, 유용한 측면 개방 가변 각도 LCD가 있다.

소니 ZV-E1
소니 ZV-E1

 

7: 캐논 EOS R8

다음 목록은 Canon EOS R8이며, 이 만능 제품은 반드시 혁신적인 사양이나 순전한 성능 때문이 아니라 견고한 가치로 정말 다재 다능한 기능 세트를 제공하기 위해 여기에 소개한다. 초급 및 중급 수준의 잠재력 측면에서 R8은 새로운 애호가 또는 필수 요소를 제공하는 카메라에서 적당한 양의 기술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카메라의 거의 모든 부분을 만족 시킨다. R8에는 24MP 풀프레임 센서, 4K 60p 비디오 및 안정적인 듀얼 픽셀 CMOS AF II 초점 기능이 있다. 이러한 표준 외에도 카메라에는 군더더기가 거의 없다. R8은 APS-C에서 풀프레임으로 점프하거나 DSLR에서 미러리스 시스템으로 처음 이동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카메라이다.

캐논 EOS R8
캐논 EOS R8

R8이 APS-C 포맷 R50과 함께 데뷔했을 때의 사양을 확인하면 선택에 도움이 된다.

6: 니콘 Zf

아마도 올해 가장 재미있는 카메라로 선택한 Nikon Zf는 Df DSLR의 정신적 후계자이자 DX 형식 Zfc의 큰 형님이라 부를 수 있다. Z6 II의 내부 대부분을 사용하는 레트로 테마의 풀프레임 카메라로, 영화 시대의 FM2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Z6(및 Z7, Z8 및 Z9)는 미래 지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세련된 본체를 가지고 있는 반면 Zf는 촉각 제어, 다이얼, 노브, 날카로운 모서리 및 널링에 관한 것이다. 감각을 즐겁게 하고 촬영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카메라이다.

니콘 ZF
니콘 ZF

 

5: 소니 a7CR

반복적인 업데이트가 예상보다 더 중요해지는 또 다른 예로, 소니 a7CR은 닮은 a7C II와 함께 발표되어 "a7C"를 일회성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가 아닌 자체 시리즈로 전환했다. a7 C II가 이전 모델의 단순한 버전 II인 반면, a7CR은 a7R V의 고해상도 센서를 작고 스타일리시한 카메라 본체에 장착했기 때문에 돋보인다. 컴팩트 카메라는 더 이상 만능 카메라로 격하되지 않았다. 휴대성이 뛰어난 본체에 프리미엄 61MP 풀프레임 센서의 독특한 조합은 궁극의 여행용 카메라처럼 느껴진다. 캐주얼한 사진을 찍는 진지한 사진가를 위한 카메라이다.

소니 a7CR
소니 a7CR

 

4: 후지필름 GFX100 II

올해 유일하게 미러리스 미디엄 포맷으로 출시된 것은 후지필름의 GFX100 II로, GFX 100S에서 주목할 만한 개선임이 입증되었다. 이 최신 모델은 100MP 44 x 33mm 센서를 포함하여 GFX 100 시리즈의 모든 주요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피사체 인식 AF, 더 빠른 8fps 연속 촬영, 4:2:2 10비트 내부 8K 30p 또는 4K 60p 레코딩 또는 HDMI를 통한 12비트 ProRes 422 레코딩과 같은 향상된 비디오 사양을 포함하여 APS-C 카메라 X 시리즈와 동일한 카메라를 제공한다. 사양만으로도 큰 문제이지만 중형 포맷 센서와 함께 이러한 종류의 빠르고 전력 집약적인 기능을 보는 것은 매우 획기적이다.

후지필름 GFX100 II
후지필름 GFX100 II

 

3: 파나소닉 루믹스 S5 IIX

파나소닉의 루믹스 S5 IIX는 S5 II 형제와 함께 뛰어난 미러리스 제품이었으며, 특히 비디오로의 전환과 하이브리드 카메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려할 때 다재다능한 기능 세트로 인해 뛰어난 미러리스였다. 표준 S5 II는 시장에 먼저 출시되었으며 매우 다재다능한 옵션이며 위상차 검출 AF를 제공하는 Panasonic의 첫 번째 카메라였다. 그러나 S5 IIX는 All-I 코덱, ProRes 422 및 422HQ, ProRes RAW 또는 Braw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과 USB-C 포트를 통해 SSD에 직접 녹화할 수 있는 옵션 덕분에 더 흥미로운 릴리스임이 입증되었다. 두 카메라 모두 사진 작가와 비디오 그래퍼 모두에게 많은 것을 제공하지만 S5 IIX는 향상된 비디오 사양 덕분에 조금 더 흥미롭다.

Panasonic Lumix S5 IIX(왼쪽) 및 Panasonic Lumix S5 II(오른쪽)
Panasonic Lumix S5 IIX(왼쪽) 및 Panasonic Lumix S5 II(오른쪽)

 

2: 니콘 Z8

올해 중반에 출시된 이후 Nikon Z8에는 잠재적으로 "올해의 카메라"로 추천한다. 그리고 많은 사진작가들에게 이 선택은 여전히 2023년의 가장 중요한 카메라 릴리스라고 생각한다. 놓친 사람을 위해 Z8은 본질적으로 더 작고 휴대성이 뛰어난 본체에 있는 Nikon의 플래그십 카메라인 Z9입니다. Z9과 동일한 센서와 처리 기능, 동일한 AF 성능 및 동일한 비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든 희생은 보다 전문적인 작업 흐름(예: 이더넷 포트 부족)과 관련이 있지만 Z8은 훨씬 더 작은 본체로 이를 보완한다. 일상적인 촬영에 적합한 패키지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카메라이다.

니콘 Z8
니콘 Z8

 

1: 소니 a9 III

올해 말에 출시되는 Sony a9 III는 글로벌 셔터를 탑재한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이기 때문에 몇 가지 이유로 놀랍고 획기적인 카메라이다. 이 독특한 24.6MP 풀프레임 센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촬영 속도, 최대 120fps RAW 캡처, 모든 속도에서 플래시 동조를 통한 최고의 1/80,000 셔터 속도를 제공한다. 글로벌 셔터의 또 다른 긍정적인 결과는 피사체나 모션 왜곡이 없다는 것이다. 스포츠, 야생 동물, 액션 및 이벤트 사진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비디오 촬영자에게 이것은 녹화 기능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준다. 카메라 자체도 최고 수준이지만, 이 카테고리에 풀프레임 글로벌 셔터가 최초로 포함되었다는 점이 a9 III를 올해의 카메라 영역으로 끌어올린 이유이다.

소니 a9 III
소니 a9 III

 

2023 올해의 미러리스 카메라 평가

Sony는 올해 카메라 출시로 불타오르고 있다. Nikon은 한 쌍의 인상적인 카메라로 계속 약진하고 있다. 앞으로 Panasonic이 풀프레임 및 Micro Four Thirds 계층에서 어떻게 개발을 계속할지 궁금하다. 후지필름이 GFX 시스템을 성장시키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지만 다음 X 시리즈 카메라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Canon의 광년은 브랜드가 큰 것을 활용하고 있음을 의미해야 한다. 라이카는 늘 그렇듯이 계속해서 라이카의 일을 하고 있다. OM SYSTEM은 올해 카메라 출시를 위한 MIA였다. 시그마, 펜탁스는 여전히 DSLR과 필름 카메라를 만드느라 바쁘다.

2023년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놓친 카메라가 있습니까? 좋아하는 카메라의 순위가 너무 낮았거나 순위가 너무 높았습니까?

아래 댓글 섹션에서 자신의 생각과 2023년 최고의 선택을 추가 한다면 더 좋은 카메라를 2024년에는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