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캐논, 'EOS M'의 업그레이드 신제품 'EOS M2' 출시
-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CMOS AF II'에 와이파이 공유 기능을 더해 더욱 완벽한 제품으로 탄생
- 캐논, 기존의 강력한 DSLR 카메라와 확대된 미러리스 카메라를 기반으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수성할 계획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이 캐논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의 업그레이드 후속 제품인 'EOS M2'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신제품 ‘EOS M2’는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37.6% 를 확보하며, 11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캐논이 처음으로 선보인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의 후속 모델이다. 'EOS M2'는 전작에 비해 '하이브리드 CMOS AF II'를 새롭게 장착해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하며, 내장형 와이파이를 장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EOS M2’는 캐논 DSLR 카메라에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CMOS AF II'를 도입해 라이브 뷰나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추적하는 ‘AF(오토포커스)’ 기능이 강화됐다. ‘EOS M2’는 전작보다 다중초점 모드에서 최대 약 2.3배 빠른 AF 속도를 지원해 보다 쾌적한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AF 측거점이 화면의 약 80%까지 확대돼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도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시에도 움직이는 피사체를 지속적으로 따라가며 초점을 잡을 수 있도록 강화됐다.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Wi-Fi)’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별도의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구매하지 않고도 촬영한 결과물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EOS Remote’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무선 전송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저장하고 해당 사진을 선택해 SNS나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카메라와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원격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픽트브리지(PictBridge, 디지털카메라와 프린터를 직접 연결하여 사진을 인쇄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를 지원하는 프린터를 통해 무선으로 바로 인쇄도 가능하다.

기존 ‘EOS M’이 계승한 캐논 EOS 시리즈의 앞선 기술력 역시 ‘EOS M2’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됐다. ‘EOS M2’는 엔트리급 DSLR 카메라에 탑재되는 APS-C 타입의 대형 이미지 센서가 장착돼, DSLR 수준의 압도적인 해상력을 발휘한다. 또한 약 1,800만 화소의 신형 CMOS센서와 캐논 5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탑재해 고해상도, 고감도, 저노이즈의 성능도 뛰어나다. 상용감도는 ISO 100~12800까지 지원하며, 최대 ISO 25600까지 확장이 가능해 실내 촬영 같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충분한 셔터 속도를 확보하며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EOS M2'는 정전식 터치패널인 와이드 3.0형(3:2) 클리어뷰 LCD II를 탑재해, 터치 조작만으로 초점을 맞추고 촬영까지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같이 '멀티 터치' 기능을 제공해 두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이 가능하며, 빛이 밝은 야외에서도 LCD 화면을 통해 선명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EOS M2'는 캐논 EOS 시리즈의 소형화를 추구한 제품인 만큼, 본체 무게는 약 240g으로 더욱 컴팩트해져 누구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연사 속도는 초당 약 4.6장을 지원한다.

캐논 EOS 시리즈에 담긴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탑재돼 사진을 보다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두운 환경에서 흔들리지 않고 야경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삼각대 없이 야경촬영모드’, 역광의 사진 촬영을 위해 노출이 다른 3매를 촬영 후 합성하여 최적의 이미지를 만드는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모드(HDR 역광보정 모드)’, 연속으로 4매의 사진을 촬영한 후 자동으로 합성하는 ‘다중 촬영 노이즈 감소’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여성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이미지 필터 효과도 기존 'EOS M'에 탑재된 소프트포커스, 거친 흑백, 토이 카메라, 어안 렌즈, 미니어처, 유화, 수채화 등의 7가지 필터 효과에, '미니어처 효과 동영상' 기능을 추가해 동영상 촬영을 할 때도 미니어처 필터 효과를 연출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캐논 DSLR 카메라의 약 60여종 EF 렌즈와 호환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EOS M2'는 3개의 EF-M렌즈(EF-M 11-22mm F4-5.6 IS STM, EF-M 22mm F2 STM, EF-M 18-55mm F3.5-5.6 IS STM)를 비롯해, EF 마운트 어댑터 'EF-EOS M'을 장착하면 폭넓은 촬영 환경을 커버하는 약 60여종의 캐논 EF, EF-S 렌즈를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장형 스피드라이트와 리모트 스위치 등 EOS 시리즈의 액세서리도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EOS M2'는 바로 판매에 들어가며, 컬러는 블랙, 화이트 2종 가격은 18-55mm KIT 기준으로 699,000원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신제품 'EOS M2'는 세계 최고의 DSLR 카메라 시스템인 EOS 시스템의 기술력과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캐논은 기존의 강력한 DSLR 카메라 라인업과 새롭게 출시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2'를 기반으로 사진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며, 올 한해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