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동안에 발생한 고속도로의 가장 큰 원인은 운전자가한눈을 파는 ‘전방 주시 태만’으로 37.9%를 기록했다. 뒤이어 ‘졸음운전’ 18.6%, ‘과속운전’17.4%, ‘안전거리 미확보’ 7.5%등 운전자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가 전체의 89.4%를 차지했다. 특히 졸음운전의 위험성은 혈중알코올농도 0.17%인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과 같다.혈중 알코올 농도 0.1%가 면허취소 수치인 것을 감안하면 그 심각성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할 수 있다.

이 같은 명절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졸음 운전 및 부주의는 첨단운전자시스템(ADAS)이적용된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으로 줄일 수 있다.

초기 블랙박스는 단순 교통사고발생시 대응 시스템으로 여겨져 왔다.하지만 최근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기능(LDWS)’과 내 자동차와 앞차의 속도를 실시간 계산하여 운전자의 브레이크 작동시기를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과속 단속 지점을 안내하는 안전운행 도우미 등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이 적용된 제품이 출시되면서운전자의 설 귀성길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블랙박스는 브레이크 사용여부 기록기능으로 급발진 추정 문제 규명에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교통 사고 증거 및 보험사기 예방, 보험료 할인 등 개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기 때문에 최근 운전자의 필수품으로 대중의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팅크웨어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돕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적용된 블랙박스와 함께 즐거운 귀성길 되길 바란다”며, “고향에 떠나기 전, 아직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은 아이나비 설맞이프로모션으로 최고의 조건을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2월 24일까지 아이나비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동안 첨단운전자시스템(ADAS)이 적용된 ‘아이나비 QXD900 View+’ 구매 고객들에 한해 무상 장착서비스와 ‘무선 하이패스’를제공하며, 가장 빠른 경로를 안내하는 ‘아이나비 KP800’ 구매 고객들에게는 6만원 가격할인과 ‘무선 하이패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