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 부동의 1위'

캐논, 12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 캐논, 2003년부터 2014년까지 12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 수성

- 2014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수량 기준 36%, 금액 기준으로는 48%에 달해

- 2014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최다 판매 모델은EOS 100D

- 저가 제품에만 치중하지 않은 탄탄한 라인업과 캐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입증한결과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2014년에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36%[i]를기록하며, 12년 연속 렌즈교환식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세웠다.

시장조사기관 자료에 따르면, 캐논은 2014년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36%[ii](수량기준) 를 달성했다. 이는2위 업체와는 약 8% 차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캐논의 위력을 보여주는 자료다.

판매금액 기준으로 캐논의 점유율을 보면 차이가 더 분명해진다. 캐논은 2014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판매금액 기준으로는 48%[iii]의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2014년 12월은 판매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50%[iv]를달성하며 판매수량과 판매금액 기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이런 성과는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저가 제품 판매에만 치중하지 않은 마케팅과 보급기부터 중?고급기까지 꾸준한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논의 탄탄한 제품 라인업 때문에 가능했다.

2014년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카메라는 캐논의 ‘EOS100D’다. ‘EOS 100D’는 2014년까지11만 대 이상이 판매되어 캐논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보급기인 ‘EOS 100D’ 뿐만아니라 중급기인 ‘EOS 70D’, ‘EOS 6D’ 역시 2014년각각 약 2만 대, 약 1만대로 고루 판매되며 시장을 이끌었다.

캐논은 80 여년간 축적한 혁신적인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고려한 DSLR 카메라 라인업은 물론미러리스 카메라, 하이엔드 카메라까지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제품 선택의 폭을 한 층 더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판매수량뿐아니라 판매금액까지 양과 질 측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캐논의 성과는 소비자의 신뢰와기대를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논은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한 달 점유율에 연연하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으로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