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입차 판매시장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올들어 4개월만에 수입차 수입량이 10만대를 넘어섰다. 한국수입자동차협(KAIDA)에 따르면 2014년 년간 수입차 판매량은 196,359대로 2013년보다 25%이상 늘어났으며, 사상최초 년간 수입차 판매량 30만대가 유력시 되고 있다.

하지만 수입차 구입시 장착되는 값비싼 순정 내비게이션의 성능은 크게 떨어져 설치되어 있어도 사용하지 않는 등 순정 내비게이션에 대한 불만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수입차의 순정 내비게이션은 해외에서 개발하기 때문에 매년 약 20% 정도 바뀌는 대한민국의 도로와 건물의 최신 데이터를 반영하지 못하고 사용하기도 불편해 최근 수입차 업체들이 한국형 내비게이션으로 전환하는 추세다.

하지만 새롭게 적용되는 한국형 내비게이션 역시 높은 소비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맞추지 못하고 있다. 또한 신차에만 적용되는 상황이라 기존 수입차 오너들은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여전히 대부분의 수입자 오너들은 불편을 감수하면서 순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일부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국내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별도로 장착하기도 하지만 호환되는 제품이 많지 않고 매립 조차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내비게이션 불모지인 수입차 시장에 단비 같은 소식이 들려왔다.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전문기업 팅크웨어㈜가 수입차 전용 셋톱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CUB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CD가 탑재된 차종에 본체만 설치하면, 차량의 순정기능 그대로 형태를 유지하면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입차에 최적화된 ‘아이나비X1 CUBE’는 국내 최초 BMW 1280픽셀 해상도 지원 및 벤츠, 아우디, 렉서스, 쉐보레 등 최신 주요 차종에 매립 호환되며, 향후 추가 확대 예정이다.

‘아이나비 X1 CUBE’는 최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Extreme ADAS’와 증강현실솔루션 ‘Extreme AR’, 그리고 실사 3D지도 ‘아이나비 Extreme AIR 3D’를 적용하여 현존하는 내비게이션 중 최고의 성능으로 그 동안 내비게이션 선택에 제한이 있었던 수입차 운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차세대 스마트카 기술력으로 손꼽히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을 적용한 ‘아이나비 X1 CUBE’은 ▲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 앞차의 움직임을 알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FVSA)’, ▲ 신호등 변경을 안내하는 ‘신호등 변경 알림(TLCA)’, ▲ 추돌물과의 거리에 따라 화면안내 및 경고음을 단계적으로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을 제공한다. 특히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은 최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차량의 필수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어,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국내최초 실사 도로 영상과 경로정보를 결합하여 길안내를 제공하는 증강현실 솔루션은 다음 경로를 예측하여 차선 변경을 미리 안내하는 ‘차로 변경 예보’가 적용되어 운전자는 초행길도 헤매지 않고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다.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실사 3D지도 ‘Extreme AIR 3D’(익스트림 에어 3D)’는 기존 그래픽 지도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건물의 디테일과 색감, 지형을 3차원 실사사진으로 그대로 제공하여 운전자는 현실 도로 모습과 동일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익스트림 에어 3D’에서만 제공하는 ‘드론뷰’는 드론(무인항공기)을 띄워 도로를 촬영하는 듯 정확한 경로 파악이 가능해 길안내의 시인성을 확보했다.

‘아이나비 X1 CUBE’은 하드웨어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성능을 보여 준다. Quad Core 1.6GHz CPU, 2GB RAM 탑재로 실사 3D 지도를 통한 길 안내와 고해상도를 활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나스(Glonass)와 GPS를 동시 지원하는 ‘U-Blox8’ GPS 탑재로 GPS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USB 연결만으로도 사용 가능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TLink(티링크)’는 아이나비의 누적 빅데이터와 통신을 결합한 ▲ 실시간 교통정보 TCON+(티콘플러스) ▲ LIVE 검색 ▲ 무선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킷캣’ 기반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CUBE’은 ‘네이버 앱스토어’가 기본탑재 되어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국내 최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출시 이후, 보급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00’, 수입차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CUBE’를 연이어 출시하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