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가 13년만에 돌아왔다. 오는 12월 14일 개봉하는 ‘아바타: 물의 길’은 2009년 '아바타'의 후속작이다. 이번 아바타2를 제작한 존 랜도 프로듀서는 이 작품을 큰 스크린에서 봐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맥스는 8~12K의 화질로 볼 수 있는 스크린을 뜻한다.

최근에는 아바타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 및 영상들이 4K를 넘어 8K 및 12K와 같은 고화질 영상으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OTT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안방에서 보다 고화질·고품질의 영상을 즐기려는 시청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가운데, 본인 혹은 주변에 전문가급 장비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나 전문 영상·사진작가가 있다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스토리지 선물은 어떨까.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웨스턴디지털은 이와 같은 콘텐츠 수요에 발맞춰 전문가를 위해 기존의 샌디스크는 물론, 신규 프리미엄 스토리지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전문가용 프리미엄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의 ‘프로 블레이드(PRO-BLADE)’ 라인업은 새로운 탈부착식 형태를 통해 손쉬운 용량 확장과 탁월한 휴대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

이 중 전체 라인업의 가장 기초가 되는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Mag)’은 NVMe SSD 스토리지 장치로, 사용자들은 스튜디오와 야외 촬영을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나 확장된 스토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크기는 109.8 × 28 × 7.5mm로 한손으로 감쌀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하다. 작은 크기에도 전송속도는 최대 2,000MB/s를 낼 수 있다. 제품 구성은 1TB, 2TB, 4TB 3종류가 있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SSD 맥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SSD 맥

모듈식 포터블 SSD 케이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PRO-BLADE TRANSPORT)’는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USB 타입 C(20Gbps)로 연결해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에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사용하면 전문가들은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용량을 작은 부피 안에 휴대하며 활용 가능하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은 동시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설치할 수 있다. 이는 최대 16TB까지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스템은 콘텐츠를 빠르게 장착, 복사, 편집하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적합한 40Gbps의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4K를 넘어 8K와 12K 영상도 충분히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

현재 4TB의 최대 용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ro Portable SSD)’는 탁월한 고성능과 강력한 내구성을 특징으로 한 외장 SSD다. USB 3.2 Gen2x2 인터페이스 기반 최대 2,000MB/s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갖췄다. 용량은 최대 4TB의 고용량을 가지고 있어 고해상도의 영상과 사진을 고민없이 저장할 수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

방수·방진 등급 IP55기준을 충족할 뿐 아니라, 최대 2미터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5년 제한 보증까지 함께 제공돼 소비자들은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카라비너 루프를 통해 출사 시에 카메라 가방이나 등산 배낭에 고정해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하다. 크기도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살짝 작은 편이어서 들고 다니기에 무리가 없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SDXC UHS-II 카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SDXC UHS-II 카드(SanDisk Extreme PRO SDHC and SDXC UHS-II cards)’는 사진 및 영상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SD 카드다. 최대 300MB/s 읽기 속도와 최대 260MB/s 쓰기 속도를 기반으로 신속한 파일 전송과 효율적인 사진 및 영상 편집을 지원한다. UHS 속도 클래스 3 등급과 V90 등급을 갖춰 원활한 8K, 4K, Full 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 & SDXC UHS-II 카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 & SDXC UHS-II 카드

 

충격방지, 온도변화 방지, 방수, X-레이 방지 기능으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를 기반으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SDXC UHS-II 카드에 대해 평생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S.I.VILLAGE(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