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주제나 창의적 의도에 따라 한층 더 부드러워진 새로운 시각적 표현을 즐길 수 있는 GR 시리즈

리코이미징 공식 수입원 세기P&C(대표 이봉훈)가 리코(RICOH) GR III HDF와 GR IIIx HDF, 두 가지 특별 사양 모델을 발표했다.

리코이미징은 어제(28일) RICOH GR III HDF와 GR IIIx HDF 모델을 공식 출시했으며, 이 제품들은 GR III와 GR IIIx를 기본으로 새로운 HDF(Highligth Diffusion Filter)를 탑재하여 피사체나 촬영자 의도에 따라 새로운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새로운 GR 시리즈는 카메라의 본질적인 가치인 고화질, 속사성, 휴대성 등 기본 콘셉트를 유지한다. 여기에 기존의 선명한 표현과 함께 하이라이트 부분을 확산시켜 더 부드러운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HDF를 카메라 본체에 내장했다.

RICOH GR III HDF & GR IIIx HDF 주요 특징

▲ ‘HDF’는 오랜 기간 축적된 리코만의 잉크젯 기술을 활용한 특수 효과 필터로, 하이라이트 부분을 확산시키고 가장자리에 흐릿한 효과를 만들어 필름 사진이나 영화 같은 감성적인 사진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HDF는 ON/OFF 원터치로 빠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ON 모드에서는 촬영 대상이나 촬영자 의도에 따라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어 스냅 사진의 표현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 촬영할 때마다 원하는 대로 이미지 표현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셔터 버튼을 그레이쉬 실버 컬러로 변경했다. 또한 Fn 버튼 초기 설정이 HDF ON/OFF 기능으로 변경되었으며 Fn 버튼은 다른 기능으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HDF 기능 ON 이미지
HDF 기능 ON 이미지
HDF 기능 OFF 이미지
HDF 기능 OFF 이미지

 

▲ 사용자는 커스텀 한 화이트 밸런스를 3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기본으로 설정된 화이트 밸런스와 화이트 밸런스 조정을 조합하여 설정 가능하며, 해당 기능은 GR HDF 시리즈 출시 이후 확장 펌웨어를 사용하여 GR III, GR IIIx 시리즈 전 모델에 추가할 수 있다.

▲ GR HDF 모델은 ‘Zone Select AF’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3X3 초점 영역을 원하는 존으로 이동시킨 후, 이미지 영역 내에서 가장 적절한 포인트에 초점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3X3 측정 영역은 기존 ‘Auto-area AF(Center)’와 동일한 크기다.

마지막으로 GR HDF 모델에는 내장된 ND(Neutral Denstiy) 필터가 제외됐으며 그 외 모든 사양은 기존 리코 GR III, GR IIIx 제품 사양과 동일하다.

세기피앤씨 리코이미징 마케팅 담당자는 “리코 GR HDF 모델은 기존 GR 카메라와는 다른, 조금 더 소프트하고 시네마틱한 사진을 연출한다. 보다 감성적이고 영화 같은 이미지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RICOH GR III HDF, GR IIIx HDF는 4월 말 론칭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