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및 개인용 프린터 전문업체 후지제록스프린터스(대표 유성렬, www.xeroxprinters.co.kr)가스마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A4 모노 복합기 ‘다큐프린트(DocuPrint)M465 AP’ 및 A4 컬러복합기 ‘다큐프린트(DocuPrint) CM415 AP’로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출시된 두 제품은 시중의 A4 이하복합기 중에서 최고 사양제품으로, A3 복합기 수준의 솔루션 기능 및 품질을 갖춘 점이 최대장점이다. 또한, IC카드를 사용한 보안 및 ‘서버리스온디맨드 프린트’ 등 최신 기능을 탑재해 기업들의 보안 유지 및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에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출력 및 스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iOS 및안드로이드용 프린트 유틸리티, 에어프린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IC 카드 문서 보안 최대 1,000명까지 IC카드를등록하여 안전한 문서 출력이 가능하다. 문서는 장비로 전송되어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되며 비밀번호 입력또는 IC카드를 이용하여야만 출력할 수 있게 하여 보안을 유지 할 수 있다.

서버리스 온디맨드 프린트(Server-Less On-Demand Print) 별도 서버 설치없이 네트워크 연결만으로 사내 설치된 모든 DP M465AP, DP CM415AP 복합기에서 문서 출력이 가능한 기능으로,전용서버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일반적으로자신이 사용하는 복합기에 다른 사람의 작업량이 많이 걸려 있을 때 다른 곳에 설치된 이 장비에서 IC카드등 인증을 통하여 바로 자신의 문서를 출력 할 수 있음.

공간활용도를 높인 콤팩트한 디자인으로중소형 사무실은 물론, 안내 데스크, 매장 계산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인쇄속도는분당 최대 DP M465AP는 45장, DP CM415AP 는 35장으로 고사양 성능을 자랑하며, 스캔은각각 흑백컬러 40ppm/20ppm 등으로 고속 스캔이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장비 설정을 통해 사무 환경 내에서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도 있다. 개인 및 팀 별로 월간 출력 수량 한도 또는 칼라 / 흑백 출력을 제한 할 수 있으며, IC카드를사용하면 출력 작업을 여러 번 시행하더라도 최종 IC카드를 태그하기 전에는 실제 출력이 되지 않아 시간이 지난 후불필요한 출력을 삭제 시킬 수도 있다. 복합기 패널에서 미리 보기를 통해 작업 오류가 있다면 바로 취소할 수 도 있어 경제적이다.

사전 설정을 통해 한 번의 스캔을 통해 바로 관련자들에게 이메일 전송이 되거나 팩스, 서버로도전송이 가능하다. 반대로 팩스를 수신했을 경우 바로 출력되지 않고 서버로 PDF 형태로 저장이 되어 각 종 스팸으로 인한 종이 낭비를 제거할 수도 있다.

특히 가독성을 한층 끌어올린 7인치대형 터치 스크린 패널이 장착돼 기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드래깅(dragging) 및플리킹(flicking) 등 터치 기능을 활용해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쉽고 간편하게 복합기 옵션을 변경할 수 있다.

유성렬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코리아 대표는 “최근효율적인 업무를 추구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려는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이 늘고 있다”라며, “DPM465 AP와 DP CM415 AP 신제품은동급 타사 제품 대비 최고 사양을 제공해,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문서 보안 환경 구축및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