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디스크2.0(Expodisc2.0)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다
프로페셔널 화이트 밸런스 필터 82mm
(Professional White Balance Filter 82mm)

18% 중성 투과율
내추럴(Natural)&인물(Portrait) 화이트 밸런스 필터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정확한 색상을 설정하는 것이다. 촬영 시 가장 쉽고 빠르게 색온도를 조정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화이트 밸런스 필터(White Blance filter)’다.

엑스포디스크2.0 화이트 밸런스 필터(Expodisc2.0 White Balance Filter) 82mm는 필터 하나로 화이트 밸런스 설정, 노출 측정,이미지 센서 먼지 데이터 측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필터 마운트에 스프링 방식 버튼을 추가해 안전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82mm 구경보다 작은 렌즈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엑스포디스크를 렌즈 앞에 장착한 후, 카메라가 광원이 있는 곳을 향하게 한 뒤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다. 카메라는 엑스포디스크로 들어온 빛을 측정해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 값을 알려준다.

기존 화이트 밸런스 필터는 내추럴(Natural)과 인물(Portrait) 버전을 따로 사용했지만, 엑스포디스크2.0은 포트레이트 워밍(PortraitWarming) 보조 필터가 들어있다. 사용자는 엑스포디스크로 내추럴 화이트 밸런스(Natural White Balance)와 포트레이트 워밍 필터를 사용해 화이트 밸런스를 측정할 수 있다. 포트레이트 워밍 필터를 장착하면 화이트 밸런스 설정 시 따뜻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보조 필터는 2가지이며 ‘+1’ 2장, ‘+2’ 2장으로 총 4장이다. ‘+2’가 ‘+1’ 보다 약 50% 더 짙은 농도를 갖고 있으며 두 장의 필터를 동시에 사용하면 보다 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터는 엑스포디스크 앞 작은 홈에 끼워 사용하면 된다. 조 다솔

제품사양 <가격 : 5만9000원>
크기 82mm
문의 일출포토테크닉
TEL 02-2277-7117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