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용 디스플레이에 관해 이야기할 고려해야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론 색상 정확도와 해상도이다. 사진가들은 모니터를 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제어된 조명 환경에서 보관할 있는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의 기본 모니터로 찾는다. 목표는 고해상도 화면을 보유하고 가능한 정확한 색상을 얻는 것이다. 특히 인쇄물이 최종 목표인 프로젝트의 경우 더욱 그렇다. 오늘날 사진가로서 우리가 하는 많은 작업이 결국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며, 스크린에 표시되는 색상에 대해 이미지를 증명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대부분의 제조업체에는 다양한 워크플로를 통해 넓은 범위의 광고 소재를 수용할 있는 옵션이 있지만 이는 결국 많은 기능이 활용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 하지만 사진작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니터는 마치 내손에 맞춘 장갑처럼 작업 흐름에 맞는 모니터이.

BenQ SW272Q 모니터는 약 2인치 두께의 24 x 14.5인치 패널로 제공되며 측면으로 갈수록 1.5인치까지 가늘어진다. 모니터를 상대적으로 가볍고 조정하기 쉽게 유지하는 단단한 플라스틱 베젤을 사용했다. 이 베젤은 23.7 x 13인치 LED 백라이트 IPS 패널을 감싸고 있으며, 그 위에는 빛나는 직접적인 빛을 분산시켜 무광택 미술 인쇄물의 표면을 모방하는 매우 무광택 질감 마감 처리가 되어 있다.

후면 패널에는 포함된 스탠드는 물론 다른 모든 VESA 마운트 스탠드 암과 호환되는 100 x 100mm VESA 마운트가 있다. 장착 포트 아래에는 HDMI 포트, DisplayPort, 전원 공급 기능이 있는 USB-C 포트, 모니터 허브 기능까지 확장된 연결을 위한 USB Type-B 포트가 포함된 디스플레이 입력 포트가 있다. USB-C 포트는 입력 포트 디스플레이 데이터 전송 역할을 뿐만 아니라 모니터가 연결된 모든 장치를 최대 90와트까지 충전할 있는 동시 전원 출력 포트 역할을 한.

하단에는 USB-A 포트 2, 3.5mm 보조 오디오 포트, 추가 입력을 위한 내장 허브 역할을 하는 SD 카드 리더 슬롯이 있다. USB-C 통해 컴퓨터에 연결하면 허브 연결 역할도 한. 그러나 HDMI 또는 DP 통해 연결하는 경우 상자에 함께 제공된 별도의 USB-B-USB-A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

책상 스탠드는 후면 패널의 손잡이를 당기기만 하면 높이를 14cm(5.5인치) 늘릴 있다. 스탠드의 부분을 사용하면 모니터를 아래로 5, 위로 20 기울이고 양쪽으로 30 회전할 있다. 동시에 모니터를 수직 구성으로 90 회전할 있어 수직 사진이나 비디오를 편집할 화면 공간을 최대화하는 적합하다.

 

 

해상도 색상

SW272Q 60hz 새로 고침 빈도로 2560 x 1440 해상도를 제공하는 반면 높은 변형인 SW272U 4K 제공한다. 모니터 모두 FRC 향상된 기능을 통해 8비트 색상을 표시할 있으므로 10비트 모니터가 표시할 있는 것과 밀접하게 에뮬레이션할 있다. IPS 패널은 명암비가 1000:1이고 최대 밝기는 300니트이다.

색상 정확도 기능 외에도 BenQ 모니터에 Paper Color Sync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특정 프린터와 용지 옵션을 에뮬레이션하면서 이미지를 일치시키고 교정하여 의도한 출력에 최대한 가깝게 만들 있다.

 

 

핫키퍽 G3

HotKey Puck G3라고 불리는 IR 연결 무선 리모컨은 SW272Q 같은 BenQ AqColor 모니터 패키지에도 포함되어 있다. 원형 컨트롤러에는 버튼이 내장된 다이얼 1, 사용자 정의 가능한 단축 버튼 3, 뒤로 버튼 입력 전환 버튼이 있다. 이를 통해 모니터 뒤에 있는 버튼에 접근하지 않고도 모니터 설정에 빠르게 액세스할 있다. 다이얼을 누르면 모니터의 시스템 메뉴가 열리고, 입력 스위치는 다이얼을 돌려 전환할 있는 입력 옵션에 빠르게 액세스하며, 개의 바로 가기 버튼을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색상 모드에 할당할 있다. 또한 컨트롤러 측면에는 모니터의 현재 설정을 빠르게 살펴볼 있는 정보 버튼이 있다. 컨트롤러는 여러 BenQ 모니터와 동시에 사용하도록 구성할 수도 있으며, 정보 버튼 반대편에 있는 3방향 스위치를 사용하여 쉽게 전환하도록 구성할 있다.

모니터가 사진 작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특히 사진을 보고 편집하고 고품질 인쇄나 디지털 보기 사용을 위해 준비하는 것은 사진작가로서 또 하나이 발전을 기대하기에 충분하다.  2.5K 해상도가 픽셀 밀도 측면에서 27인치 모니터에 적합하지만, 4K 버전을 사용할 눈에 띄는 차이가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체공학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모두 갖춘 모니터는 매우 부드럽고 화면 조정 회전 기능부터 입력 옵션과 하단 패널의 확장 허브 기능까지 SW272Q 매우 간단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사진의 색감과 질감을 높이고자 하는 사진작가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