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필터를 활용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ND필터사용법 익히기

 

질문 1. 사진의 어떤 점이 당신을 흥분시키나요?

늦은오후구름사이로 노을빛이 비치고 각자다른색을 가지고있는 집들의 모습이 드라마틱하게 보이면서 늦은 오후의 풍경을 보여주었다좀 아쉽지만 바람이 잔잔하게 불어서 호수표면에 반영된 집들의 모습이 흔들거려서 아쉬었다. 그리고 삼각대를 설치한 곳이 보트선착장이라서 공간이 협소했다이곳은 세계 유명한 포토그래퍼들에게 인기있는 포인트이다.

 

질문 2. 어떤 NiSi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이 제품이 사진 촬영을 어떻게 향상시켰나요?

NiSi GND16과 ND32 을 사용하였고 오후인데도 빛이 강렬해서 전체적인 빛감소를 위해 ND32를 사용하였고 하늘부분의 하일라이트를 감소 시키기위해 GND16을 사용하였다. 이두제품을 사용하니 바라는대로 하늘쪽 하일라이트 감소로 뚜렷한 구름의 형태를 담을수 있었고 그리고 전체적인 노출을 감소 시킬수 있었다.

질문 3. 촬영할 때 NiSi 필터 하나만 가져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져가시겠습니까?

NiSi GND16을 추천한다. NiSi GND16풍경사진 촬영시 하늘부분에 해당하는 곳의 과다한 빛을 감소시켜 생생한 풍경을 제공한다. 부분적인곳도 사용하면 좋다. ND32은 전체적인 노출을 감소시켜주어서 대낮에 밝은 노출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이된다.

 

질문 4.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진에 관해 배운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아무리 좋은 포인트라도 구름, 빛, 주피사체와 주위 환경이 작품에 도움이 되는것을 느꼈고 모든 움직임과 순간의 변화들이 작품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체험하고 느꼈다. 그리고 적절한게 필터를 사용하여 더좋은 풍경을 담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촬영포인트 설명

Beautiful color houses view

네델란드 북쪽 그로닌겐마을

나는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고 환승을3번 그리고 버스를 타고 그로닌겐 마을까지왔다. 정말로 고생해서 여기까지 왔다. 마을에 내려 위치를 잘몰라서 지나가는 할아버지에게 물어보니 자기를 따라 오라고 한다. 정말로 친절하신분 이다. 30분을 걸어서 도착하니 정말로 아름다운 컬러의 집들이 물위에 있었다. 아쉽지만 바람이 좀불어서 물표면이 흔들거려 깨끗한반영은 담지못했으나 나름 멋진 풍경을 담았다. 여긴 보트선착장에서 대략 7미터앞에 집들이 위치하고 있다.

내가 나름 아끼는 사진이다…

 

NiSi GND16 을 사용하였고 소나기가 4번이나 내리고 흐린날이였지만 먹구름 사이로 노을빛이 나오면서 하이라이트가 높아지면서 주위의 구름 윤곽들이 섬세하게 나타나질 않아서 이필터를 사용하였고 사용결과 내가 바랬던 구름들의 윤곽들이 생생하게 표현되고 노을빛 또한 멋지게 표현되었다.

촬영포인트 설명

after shower rain Mont Sanint-Michel view

파리 근교 몽파네스역에서 나는 다음날 몽셀미셀 촬영을위해 몽파네스역에 도착해서 교통편을 체크하기 위해 도착했다. 내일 날씨는 흐리다고 한다.근데 가만히보니 오늘 날씨가 나름 좋아서 나는 강행을 하기로 하고 그 비싸다는 떼제베기차를 타야했다.ㅠㅠ 경비가 예상 밖의 지출이었다. 바로 떼제베 기차를 타고 랜역으로 향했다.랜역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목적지인 몽셀미셀에 도착했다. 파리시에서 여기까4시간이 걸렸다. 대략거리는 500km이 넘는다. 일단마을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셔틀버스를탄 후에 성근처에 내렸다. 그런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서 촬영을 하다말고 카메라를 옷속에 넣고 정거장으로 달렸다. 이런 일이 4번이나 있었다. 이 사진은 네번소나기후 담은사진이다. 내가 생각해도 드라마틱한 장면이다.나름 고생도 했지만…

흐린날 인천대공원에서 담은 사진입니다. 흐린날 나무가 물가에 반영되는 풍경과 물위를 유유히 다니는 오리의 모습이 보기좋았고 비록 날씨는 흐렸지만 조용하고 은은한 물표면의 움직임이 너무 좋아서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촬영포인트 설명

흐린날 늦은오후 풍경

이곳은 인천대공원 청소년수련원쪽에서 앞으로 대략 120미터쯤 가면 작은 물가에 큰나무가 있고, 주위에도 작은 나무들이 있지만 유독 눈에 들어오는 것은 중앙에 큰나무이고 바람이 안불때 물가에 반영되는 나무의 모습과 물위를 노니는 오리들이 인상적이다. 반영이 좋을때는 산뒤쪽의 노을 빛이 물가에 비치면 멋진 작품이 나오는 곳이다. 오리가 없을때 담아도 좋지만 오리가 있을때는 움직일때보다 나무의 좌,우측에 가만히 있을때 담으면 더욱더 내츄럴한 풍경을 담을수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