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i필터 홍보작가 인터뷰
동시성의 사진 예술은 즉흥연주

사진의 어떤 점이 당신을 흥분시키나요?

사진은 동시성과 예술성이 이어진 시각예술입니다. 디지털 암실을 활용한 다양한 사진작품들은 복제시대의 대체불가능한 토큰입니다. 필름(파일)은 악보이며 인화는 연주라고 한 앤셀 아담스의 말처럼 촬영과 디지털 암실 그리고 전시로 이어지는 종합예술로서의 사진은 항상 저의 가슴을 울립니다. 사소한 작가의 이야기에 귀를 담아 들어주는 독자와의 대화 역시 사진 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며 푼크툼을 공유함으로서 사진 작업은 완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NISI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이 제품이 사진 촬영을 어떻게 향상시켰나요?

핉터 사용은 대부분 NISI필터를 사용합니다. 특히 그라데이션 필터와 ND 필터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라데이션 필터는 극단적인 빛의 대비를 분산시켜 전체적인 암부와 명부의 차이를 줄여 줍니다. 디지털 암실에서의 작업을 수월하게 하며 대비를 줄여 사진의 관용도를 높여 줍니다. 또한 ND 필터는 30분이나 1시간 정도의 장노출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움직이는 모든 것을 흐르게 하여 다양한 사진촬영을 도와 줍니다.

 

촬영할 때 NISI 필터 하나만 가져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져가시겠습니까?

무엇을 촬영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출이나 일몰 시에는 GD(그라데이션)필터 그리고 장노출에는 ND 1000 또는 ND 32000 을 사용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진에 관해 배운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사진은 작가의 정신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가의 생각과 작품의 배경을 이해하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내면화하여 자신의 시선을 넓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정희作
서정희作

( RED HUNT 2018 )

합성사진 : 배경사진 GD 필터, 사람 사진 NISI UV 필터.

카메라 니콘 750, 렌즈 Af-s 80-400. 촬영포인트 : 알뜨르 비행장

서정희作
서정희作

( 잃어버린 마을 물터진골 2020 )

ND 1000 . 라이카SL . 시그마 14-24 .

촬영포인트 : 제주 와흘리

서정희作
서정희作

( 잃어버린 마을 2022 )

ND 32000 . 핫셀 907 X , Pentacon 28mm

촬영 포인트 : 제주 동광리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