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은 Z8를 위한 펌웨어 버전 2.0을 출시했다. 이는 해당 카메라가 출시된 이후 첫번째 펌웨어 업그레이드이다.

이 무료 펌웨어 업데이트는 정지 이미지, 비디오 촬영 및 개선된 워크플로우를 위한 여러 기능 및 향상을 추가했다.

추가된 많은 기능들은 Z9에 추가된 것들과 유사하다. 이제 AF 주제 감지 옵션에 새로운 [Birds] 옵션이 추가됐다. 이제 사용자들은 새들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하나 이상의 사전 설정된 기준을 충족할 때 자동으로 촬영할 수 있는 Auto Capture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Pixel Shift 촬영이 추가되어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캡처된 여러 NEF(RAW) 파일을 병합함으로써 초고해상도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 Z8의 고해상도 센서로 인해 이미지를 180메가픽셀로 캡처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톤의 초상화 사진 제어가 추가되어 초상화 사진의 톤을 풍부하게 렌더링하면서도 피부 세부 사항을 보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이제 새로운 셔터 음량 및 소리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주요 업데이트:

Z8 펌웨어 버전 2.0 AF 주제 감지 옵션에 새로운 [Birds] 옵션이 추가됐다.

자동 촬영 기능이 추가되어 사전 설정된 기준을 충족할 때 자동으로 정지 이미지 및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다.

Pixel Shift 촬영이 추가되어 고해상도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

풍부한 톤의 초상화 사진 제어가 추가됐다.

기타 기능 및 추가 기능:

사용자 지정 제어에 할당할 수 있는 기능 및 작업 수가 증가했다.

포커스 모드가 수동 포커스로 설정된 경우 셔터 릴리스 버튼을 반 누름하여 줌을 종료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셔터 음량 및 소리 옵션. 포커스 포인트 테두리의 너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다.

이미지 EXIF 데이터에 촬영 방향 정보를 기록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다.

재생 줌 중 사진을 스크롤하면서 얼굴을 감지할 때 화면을 얼굴 중심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우선 포커스 포인트 (얼굴 우선)] 옵션이 추가됐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작업 흐름에 더 적합하게 실시간 뷰 및 제어 표시의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간단하고 다기능적인 디자인은 직관적인 작업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