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은 현재 주력 제품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Canon EOS R1을 테스트 중이다. 이 카메라는 이미 이전에 제조업체의 중요한 발표에 참여한 홍보대사들에게 전달됐다. 소식통에 따르면 Canon EOS R1 및 Canon EOS R5 Mark II는 2024 유로 하계 올림픽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제조업체는 Canon EOS R3을 발표할 때와 비슷한 패턴을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Canon EOS R1의 공식 발표는 2024년 4월 말부터 5월 초 사이로 예정되어 있다. 동시에 이 카메라와 함께 Canon EOS R5 Mark II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카메라는 모두 Canon의 최신 자동 초점 기술 및 비디오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Canon EOS R1의 마케팅 캠페인은 여러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개발 발표, 공식 발표, 그리고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 카메라의 자동 초점은 QPAF(Quad Pixel Auto Focus)로 알려져 있다. 현재 Canon의 고급 시스템인 Dual Pixel AF II보다 얼마나 더 효과적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자동 초점은 Canon EOS R1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여겨진다.

 

또한 Canon EOS R1에는 듀얼 게인을 사용한 새로운 풀프레임 센서가 장착될 예정이다. 이 센서는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Canon EOS R3 및 Canon EOS R5보다 더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할 것이다.

Canon EOS R1은 전자식 셔터만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더 빠른 속도로 촬영할 수 있으며, 1/1250초의 플래시 동기화 시간을 지원할 것이다.

이 카메라는 CRAW 1:3 압축 버전을 포함한 여러 촬영 모드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제한 연속 촬영도 가능하며, 최대 120fps의 속도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Canon EOS R1은 DGO-RAW 포맷으로 촬영할 수 있는 16비트 색 깊이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비디오 기능 측면에서 Canon EOS R1은 C-Log2 및 C-Log3를 비롯한 다양한 로그 프로파일을 지원할 것이다. DCI/UHD 해상도 녹화와 함께 Cinema RAW Light 형식으로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으며, 이는 전문 비디오 및 영화 제작을 위한 카메라로 Canon EOS R1을 만들어 줄 것이다.

Canon EOS R1의 주요 디스플레이는 약 4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로, 시장에서 가장 큰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여겨질 것이다.

Canon EOS R1은 최대한의 편의성을 위해 최적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전에 발표된 Canon EOS R3보다 크기가 더 클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