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은 RF 마운트를 출시하기 위해 광학 제조업체와 협의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 이러한 협의를 통해 타사 렌즈 제조업체가 Canon RF 마운트를 사용하여 특수 렌즈를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언론은 CP+2024 전시회에서 Canon Imaging Group의 전무이사인 Tsuyoshi Tokura와의 인터뷰를 게재했다. Tokura는 Canon이 타사 렌즈 제조업체와 협의하여 Canon RF 마운트를 상용화하고 공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는 다양한 제조업체가 Canon RF 마운트를 사용하여 렌즈를 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Canon RF 마운트의 "폐쇄성"에 대한 질문에 Tokura는 "제한 없음"이라고 답변했다. 이는 Canon이 다른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RF 마운트를 개방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또한 Tokura는 Canon이 제3자 제조업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Canon이 RF 마운트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하며, 제3자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이를 실현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아직 Canon RF용 타사 광학 장치의 출시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Canon 관계자는 이미 상용화 경로의 절반 이상을 완료했으며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Canon RF 시스템 카메라의 발표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스템의 가용성이 높아질수록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광학 장치의 다양성과 예산 친화적인 가격이 이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Canon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이전에 Canon EF 마운트를 통해 성공을 거두었던 방식과 유사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