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RED)와 니콘 간의 거래 이후 첫 번째 공식 성명이 발표됐다. 양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합작의 성공과 공동 노력에 대한 강조를 하며, 이로 인해 프로페셔널 시네마 카메라 시장에서 "독특한 제품"이 나올 것임을 발표했다. 이러한 성명은 RED 카메라의 소유자와 팬들 사이에서 회사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덜어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RED가 발표한 성명에서는 "우리는 상황을 명확히 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미래를 기대하고 우리의 제품, RED 브랜드, 우리 팀 및 고객에게 완전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제품 지원, 보증 또는 정책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밝혔다.

그러나 대부분의 RED 고객들은 이번 거래로 인한 하드웨어 지원 및 보증 서비스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다. 특히, 니콘의 RED에 대한 계획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이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니콘은 아직 RED 또는 공동 계획에 대한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소식통에 따르면, 향후 Nikon 및 RED의 발전에 관한 발표는 4월에 열리는 NAB Show에서 이뤄질 수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Nikon은 전문 영화 촬영 장치 부문에 진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단계를 거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러한 협업의 결과로 다음과 같은 혁신들이 기대된다:

  • 미래의 니콘 센서는 RED와 협력하여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 Nikon은 Z-마운트용 시네마 렌즈를 생산할 예정이다.
  • Nikon은 REDCODE RAW 코덱 형식 및 비디오 녹화 기능을 Nikon 카메라에 점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로써, 니콘과 RED 간의 협업으로 인해 시네마 카메라와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 간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질 것 같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