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6 III는 니콘의 3세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중 첫 번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비디오 촬영을 위한 고급 기능을 갖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REDCODE RAW(16비트) 코덱의 디지털 비압축 비디오 특허를 소유한 RED와의 구매 계약이 완료되어 니콘의 향후 발표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Z6 III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혁신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는 주로 비디오 촬영 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첫째로 카메라는 12비트 색 심도의 NRAW 코덱으로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풀프레임 매트릭스의 전체 영역에서 녹화가 가능하며, 이전에는 주력 카메라인 Z9만 해당 기능을 지원했다.

높은 색심도의 NRAW로 비디오를 녹화함으로써, Z6 III는 사실상 시네마 카메라의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동시에 이 모델은 12비트 비디오를 메모리 카드에 직접 녹화할 수 있는 최초의 저렴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Nikon Z6 III에서 NRAW를 작성할 수 있는 해상도는 6K 비디오(6048×4032)로 보고되고 있다. 이는 풀프레임 2450만 화소 BSI CMOS 센서와 EXPEED 7 프로세서를 탑재한 카메라로, 풀프레임 센서의 전체 영역에서 녹화가 가능하며, 고급 하이브리드 자동 초점을 지원하며 초당 24/30프레임 등의 최대 조합을 제공한다.

Nikon Z6 III는 또한 FullHD 비디오를 240fps의 프레임 속도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다만 이 모드에서는 색심도가 8비트로 센서 영역이 제한되며, 크롭 계수를 사용하여 촬영이 진행된다.

카메라에는 HDMI A 포트(버전 2.1)와 초고속 USB-C 3.0이 포함되어 있으며, Nikon Z6 III에는 기타 Nikon 카메라에는 없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연속 촬영 속도는 RAW 형식에서 초당 14프레임(기계식 셔터) 또는 초당 20프레임(전자식 셔터)이다.

또한, Nikon Z6 Mark III 카메라의 내장식 이미지 센서 안정화(IBIS) 성능이 향상되었다. 이 카메라는 향상된 자동 초점 시스템을 갖추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아마도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보완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신제품에는 Pixel Shift 시스템이 적용되어 해상도가 향상된 촬영 모드가 추가된다. 이 모드는 여러 프레임을 하나로 결합하여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카메라에는 CFexpress B와 SD UHS-II 두 개의 메모리 카드용 슬롯이 포함되어 있다. 높은 비트율 비디오인 NRAW 6K는 CFexpress B 메모리 카드에 녹화된다.

Nikon Z6 III는 Sony A7S III, Canon EOS R6 Mark II, Panasonic Lumix S5 Mark II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카메라들과 비교하여 Nikon Z6 III는 RAW 비디오를 메모리 카드에 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격이 경쟁 모델들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소식통은 Nikon Z6 III의 기능에 Nikon과 RED 간의 거래와 관련된 혁신이 포함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협력은 Nikon과 RED의 향후 제품 범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미국 제조업체의 영화 카메라에는 Z-마운트 총검 마운트가 장착될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Nikon Z6 III 카메라의 발표는 2024년 4월 또는 5월로 예상되며, 특히 NAB 쇼에서 일부 세부 내용이 공개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