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

새로운 iPhone 16의 주요 업그레이드에 관한 소식이 나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AI(인공지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로, iPhone 16은 AI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추가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포함할 것으로 보인다. @Tech_Reve라는 유명한 유출자는 iPhone 16이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RAM과 저장 용량을 갖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분석가 Jeff Pu는 A18 Pro 칩셋이 온디바이스 AI에 전력을 공급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iPhone 16이 더욱 강력한 온디바이스 AI 처리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iPhone 15는 128GB의 기본 스토리지와 6GB의 RAM을 제공하고 있지만, iPhone 16은 최소 256GB의 스토리지와 8GB의 RAM을 갖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많은 AI 기능을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어 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제공할 것이다.

두 번째로, Jeff Pu는 A18 Pro 칩셋에 대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더 큰 다이 면적과 6-GPU 버전의 칩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온디바이스 AI를 처리하기 위한 트랜지스터나 특수 구성 요소의 증가를 의미할 수 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iPhone 16은 보다 뛰어난 AI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Apple은 클라우드 처리량을 줄일 수 있어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이점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Apple이 iPhone 16에 Google Gemini를 도입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추가 정보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9to5Mac은 iPhone 16의 AI 업그레이드와 관련하여 추가된 하드웨어가 더 많은 디자인 결함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지적했다. 또한,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에너지 효율성 및 열 방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언급했다. 특히, 지난 해 iPhone 15의 발열 문제로 인해 소란이 있었던 점을 고려할 때, Apple이 이를 극복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iPhone 16의 A18 Pro 칩셋에 대한 Jeff Pu의 의견도 언급됐다. 그는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칩셋에 많은 변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더 큰 다이 면적과 6-GPU 버전의 칩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디자인 결함이나 열 방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또한, 새로운 칩셋이 TSMC의 3nm 공정을 사용할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는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모든 iPhone 16 모델에 포함될지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도 여전하다.

이러한 우려와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Apple은 iPhone 16 시리즈를 출시하기 전에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Apple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