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이미징 코리아는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고배율 줌 렌즈인 NIKKOR Z 28-400mm f/4-8 VR을 발표했다. 이 렌즈는 Z 시리즈 내에서 처음으로 28mm에서 400mm까지의 광범위한 초점 거리를 커버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14.2배 줌 비율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멀리 있는 대상의 세부 사항과 표정을 선명하게 포착하여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 렌즈는 특히 다양한 거리의 대상을 촬영해야 하는 환경, 예를 들어 스포츠 이벤트나 놀이공원에서의 촬영에 적합하다.

최단 촬영 거리는 광각에서 0.2m, 최대 망원에서는 1.2m를 제공해 접사 촬영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0.35배의 확대 비율로 세밀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으며, 망원 영역에서는 피사체와 배경의 아름다운 분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최대 400mm의 초망원을 제공하면서도 약 725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을 위해 스테핑 모터(STM)를 탑재했으며, 5.0단의 손떨림 보정 기능과 수동 초점 조작의 용이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또한 골프용 거리 측정기인 ‘COOLSHOT 20i GIII’도 함께 발표했다. 이 제품은 COOLSHOT 시리즈의 경량 모델로, 플래그 스틱까지의 거리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골프 모드와 실제 거리 모드 전환, 단일 및 연속 측정 기능, 근거리 우선 알고리즘, 그리고 고품질 6배율 단안렌즈 등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