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애플)
(이미지 출처: 애플)

 

6월 10일, Apple은 매년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 2024를 열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서 AI 기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Apple Park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에서 Apple은 AI에 대한 역대 최대의 추진력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조 연설에서 이에 대한 상세한 계획과 전략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WWDC는 Apple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하는 장소로, 이번에도 예외는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iOS 18, iPadOS 17 및 macOS Sonoma의 후속 버전에 대한 소식이 예상되며, 이에 더해 Apple의 다른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watchOS, tvOS, 그리고 VisionOS에 대한 발전도 기대된다.

하지만 이번 WWDC에서는 AI에 대한 주요한 발표가 예상된다. Apple은 자사의 AI 기술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를 중심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iOS 및 iPadOS를 비롯한 다른 플랫폼에서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전세계 마케팅 SVP는 이번 WWDC를 기대하며, 행사 일정이 공개되면 "정말 믿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WWDC 2024가 이전보다 더욱 혁신적이고 기대되는 행사로서 기억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분석가들은 Apple이 AI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앱 스토어를 소개할 수도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WDC 2024는 Apple이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경험을 소개할 기회로, 기술 업계 및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