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제1회 올림푸스 수중사진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하고 오는 12월 30일(토)까지 서초동 본사에 당선작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은 수중사진의 이색적인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7월 처음으로 수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국내 사진과 국외 사진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프로부터 아마추어까지 다양한 사진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참여 아래 약 400장의 작품이 접수됐다.

국내 수중사진 대상작
국내 수중사진 대상작

심사에는 다이브 마스터(상급 잠수 자격) 5인으로 구성된 ‘UW(Underwater) 마스터즈’와 손정천, 박경균, 조봉덕, 김병준 등 사진작가로 구성된 ‘PRO 마스터즈’ 등, 평소 올림푸스 카메라로 활발히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사의 공정성과 권위를 더했다. 2차에 걸친 심사 끝에 총 2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지난 12월 1일(금) 본사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국외 수중사진 대상작
국외 수중사진 대상작

국내 수중사진 부문 대상에는 부채뿔산호가 붉게 피어난 수중에서 볼락과의 눈 맞춤을 담은 박정권 씨의 ‘수중 나드리’가, 국외 수중사진 부문 대상에는 거대한 혹등고래가 물에 뛰어드는 브리칭 순간을 포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 김슬기 씨의 ‘험프백! 그 아름다운 고래의 몸짓’이 선정됐다. 대상 2명에게는 올림푸스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M.ZUIKO DIGITAL ED 12-40mm F2.8 PRO 렌즈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또한, 국내와 국외 부문 최우수상에는 임수동 씨의 ‘벚꽃 축제 나들이’와 신정안 씨의 ‘깊고 푸른 방’이 각각 선정됐고 OM-D E-M1 Mark II 전용 방수 하우징(PT-EP14)과 방수 렌즈 포트(PPO-EP02)이 증정됐다. 우수상 4명에게는 아웃도어 카메라 TG-5를, 장려상, 특별상, 입선 총 14명에게는 수중용 플래시, 고배율 마크로 렌즈, 방수 하우징용 액세서리 등을 증정했다.

 

이들 수상작은 오는 12월 30일(토)까지 서초동 올림푸스한국 본사 2층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