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5,394점 접수, 총 100점 수상

대상을 수상한 임흥빈 씨의 '공룡능선 노을 빛'
대상을 수상한 임흥빈 씨의 '공룡능선 노을 빛'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제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에 임흥빈 씨의 '공룡능선 노을 빛'을 선정하는 등 수상작 100개 작품을 발표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자연공원의 경관, 생태, 역사문화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 5,394점이 접수됐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도립·군립공원의 모습을 담은 작품 20점이 특별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임흥빈 씨의 '공룡능선 노을 빛'은 설악산 공룡능선의 장엄하면서 신비롭게 펼쳐진 운무를 잘 표현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작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각각 3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수상작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http://www.knps.or.kr)에 공개되며, 비상업적 용도의 개인 활용에 한해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전국 국립공원에서 '찾아가는 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수상작을 공개할 예정이며, 12월 말부터 전국 서점을 통해 '제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품집'을 정가 2만 5천 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