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초점 렌즈(AF 14mm F2.8 EF)를 오는 2월부터 한국을 시작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약옵틱스
자동초점 렌즈(AF 14mm F2.8 EF)를 오는 2월부터 한국을 시작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약옵틱스

삼양옵틱스는 캐논 DSLR 카메라용 자동초점 렌즈(AF 14mm F2.8 EF)를 오는 2월부터 한국을 시작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양옵틱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메라 시장 1위 브랜드인 캐논 DSLR용 렌즈를 출시하면서 시장 점유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AF 14mm F2.8 EF는 광각렌즈 설계 기술을 집약해 15매의 렌즈 가운데 총 7매가 비구면 렌즈 및 고 굴절 렌즈를 채용해 왜곡 현상을 줄이고 비교적 넓은 화각을 담아낼 수 있는 특수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렌즈의 무게와 이동량을 최소화한 광학 설계를 적용해 AF 모터의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더욱 빠르고 조용한 촬영이 가능하다. 

황충현 삼양옵틱스 대표는 “글로벌 교환렌즈 시장 중 MF 렌즈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신뢰를 쌓았고, 2016년부터 AF 렌즈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기존 전문가나 마니아층으로 제한됐던 타깃을 입문자나 준프로층으로 확대하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