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PASSPORT WIRELESS SSD

장기간의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사진가의 여행에 사진은 언제나 함께하는 존재다. 카메라가 고성능, 고화소화 되면서 사진 파일의 용량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는 SD카드의 용량 발전을 보면 알 수 있다. 32기가바이트 용량의 SD카드 1개면 충분했던 시대에서 64, 128, 256기가까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메라의 탄창인 SD카드가 넉넉하면 촬영에 심적인 여유를 준다. 상대적으로 작업환경이 열악할 수밖에 없는 야외에서 새로운 저장장치에 대한 요구는 언제나 존재해왔다. 넉넉한 용량과 무선엑세스, 그리고 다양한 어플을 통해 파일을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가 등장했다. WD의 MY PASSPORT WIRELESS SSD를 만나 당신의 촬영 생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보자.  

글 조원준 기자 자료 웨스턴 디지털

 

“데이터관리의 가치”

흔히 WD로 알려진 웨스턴디지털은 휴대용 스토리지, 외장 스토리지, 내장 하드 드라이브 스토리지, 기업용 내장 하드 드라이브 등을 제작하는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회사다. 1970년 4월 23일 제너럴 디지털 코퍼레이션으로 시작한 WD는 반세기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다. 사용자의 데이터가 문제없이 작동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간다는 것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이보다 빠르고 쉬운 백업은 없다”

WD의 MY PASSPORT WIRELESS SSD는 WD사의 핵심가치가 녹아있는 제품으로 빠른 전송속도, 한번 충전으로 10시간 이상 구동이 가능해 사실상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올인원 휴대용 드라이브로 원터치 방식의 메모리 카드 복사 버튼을 탑재해 컴퓨터나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도 SD 카드에 저장된 사진 및 영상을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SD카드의 스피드 클래스 및 읽기, 쓰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초당 65MB의 읽기 속도를 자랑한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작업할 시에는 최대 390MB/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사진 RAW 파일 약 10장 이상을 1초에 옮길 수 있는 속도며 1시간 가량의 영상을 10초 내외로 이동시킬 수 있다. 

"높은 호환성과 활용성"

My Passport Wireless SSD는 빠른 802.11ac Wi-Fi 연결을 자체 생성하기 때문에 무선으로 드라이브에 연결해 저장된 사진에 액세스하여 볼 수 있거나 My Cloud 앱을 사용하여 4K 비디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직접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5 FiLMiC Pro와 같은 타사 앱을 사용하여 촬영한 영상을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LumaFusion을 사용하면 현장에서 직접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다.

*LumaFusion는 iPhone 및 iPad용 전문 비디오 및 이펙터 편집기로 ,멀티 트랙 편집, 색상 보정, 오디오 튜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My Passport Wireless SSD에 연결하여 컨텐츠를 LumaFusion 앱으로 직접 가져오면 어디서든 편집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RAW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파일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할 수 있다.  

*DNG, CR2, CRW, RAF, RWL, NEF, NRW, ARW, SRF, ERF, KDC, DCS, DRF, K25, ORF, RW2, RW3, RW4, RW5, SRW, MRW, 3FR, FFF, PEF 등 다양한 RAW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안전하다 그리고 튼튼하다” 

휴대용 저장장치 MY PASSPORT WIRELESS SSD는 외부는 물론 내부에도 보호 범퍼를 장착해 사용 중 발생하는 충격, 진동 및 1M의 높이에서의 낙하에도 파손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줄여주어 안전하게 콘텐츠를 보호한다. 

“사진가는 물론 드론 사용자 까지” 

앞서 말했듯 WD의 MY PASSPORT WIRELESS SSD는 오랜 사용시간과 다양한 확장성으로 여러 환경에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외장 스토리지다.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조작법과 스트리밍, 보조배터리로 활용, RAW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로 사진․영상 입문자부터 전문가에게 필요한 현 시대의 데이터 솔루션이다.      

 

SPEC

제품명

MY PASSPORT WIRELESS SSD

용량

250GB, 500GB, 1TB, 2TB

배터리 용량

6700mAh

지원되는 프로토콜

SMB, AFP, UPnP, FTP

인터페이스

USB 3.0 최대 5Gb/s*

USB 2.0 최대 480Mb/s

USB 3.0 최대 5Gb/s*

SD 2.0 최대 25MB/s

SD 3.0 최대 65MB/s

 

*USB 3.0 호스트 및 USB 3.0 인증 케이블이 있어야 함.

무게

440g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