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역동적인 당신을 위한 맨프로토 프로라이트 백팩 REDBEE-110

카메라 가방의 역할은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다. 현재 카메라 가방은 크로스 백, 백팩, 캐리어 형태의 가방까지 그 형태도 다양하며 촬영환경, 목적에 따라 기능적인 부분도 각각 다르다. 또한 디자인 요소도 빼놓을 수 없는데 이는 소비자의 니즈와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과거 가방에 비해 최근에는 보다 예쁘고 날렵하고 멋진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맨프로토의 프로라이트 백팩 REDBEE-110은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맨프로토 가방의 안전한 카메라 보호 시스템, 활용성, 기능성을 담고 있는 백팩이다.  
글·사진 | 조원준 기자 

 

REDBEE-110은 총 15리터의 수납공간을 가진 콤팩트 백팩이다.
DSLR을 비롯한 사진·영상 장비를 사용자의 장비에 맞게 새롭게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구조를 채용하고 있다.

 

맨프로토의 보호 시스템
맨프로토 REDBEE-110을 리뷰를 위해 사용해본 결과 이 백팩은 철저하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려하고 만들어진 카메라 백팩이다. 넉넉한 쿠션감과 견고한 모듈형 구조로 사용자가 장비에 맞게 새롭게 가방 내 공간을 구성하더라도 튼튼하게 장비를 지탱하고 외부의 충격이 장비에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수납부에 적용된 맨프로토 보호 시스템은 특수코팅 처리되어 생활방수 및 오염에 강하다. 또한  등받이 부분과 어깨끈 부분에도 도톰하게 쿠션을 넣어 장시간 운용 시에도 몸의 부담을 줄여주는 구조로 되어있다. 지퍼로 공간의 구분이 가능한 메쉬 수납 덮개로 카메라 장비와 노트북, 기타 액세서리들을 구분하여 수납할 수 있다. 이 덮개는 카메라 가방에서 장비가 탈락하는 것을 한 번 더 방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카메라 장비와 노트북, 기타 액세서리 등을 구분할 수 있는 매쉬 수납 덮개는 지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수납부에 적용된 맨프로토 보호 시스템은 넉넉한 쿠션감과 견고한 구조로 사용자의 장비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넉넉하고 안전한 수납  
REDBEE-110은 총 15리터의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콤팩트한 외관에 비해 많은 장비가 들어간다. 70-200mm 망원렌즈가 장착된 카메라 바디와 별도의 바디에 1대의 렌즈를 추가로 수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DSLR을 비롯한 드론, 미러리스, 짐벌 등 사진과 영상을 아우르는 각종 장비들을 위해 변형 수납도 가능하다. 가방에 장비들을 수납해 본 결과 캐논 70-200mm 망원렌즈와 EOS 5D Mark Ⅳ, 24-70mm 렌즈, 외장하드, 추가 배터리, 스피드라이트를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었으며, 추가로 13인치 노트북을 휴대할 수 있었다. 삼각대를 외부 거치할 수 있는 연결 장치가 가방 측면에 위치하고 있다. 촬영과 후보정 작업을 위한 기본 장비들을 대체적으로 안전한 위치에 수납할 수 있어 험한 촬영환경에서도 장비 보호에 대해 믿음직스러운 구조다. 함께 포함되어있는 레인커버를 활용하면 악천후 상황에서도 가방을 보호할 수 있다. 또 하나 특징적인 것은 등 부분에 트롤리 연결 스트랩이 있어 여행용 캐리어와 쉽게 연결해 운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동이 많은 여행지에서의 촬영에서 체력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구성이다. 상단부와 측면에서 장비를 넣고 뺄 수 있는것도 특징이다. 사용자와 장비 중심의 카메라 백팩 REDBEE-110, 활동적인 촬영을 즐겨하는 이들을 위한 백팩이라고 할 수 있다.

어깨 부분에도 도톰한 쿠션을 적용하여 장비의 무게로 인한 몸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컬렉션/시리즈 Pro Light
용도 드론, DSLR, 미러리스, 각종 액세서리
색상 블랙
소재 Nylon, RipStop, Synthetic Fabric
외부 사이즈 30 x 24 x 47 cm
카메라 공간 사이즈 26 x 13 x 43 cm
무게 1.4kg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