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캐논, 카메라 업계 최초 카카오톡 상담 개설

- 캐논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상담부터 다양한 캐논의 소식과 정보 구독도 가능

- 근무시간 이외 챗봇 통한 간편 고객문의 서비스 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톡 상담톡 서비스는 소비자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고객 서비스 관리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고객의 접점에서 보다 빠른 소통 및 문의 내용 응대의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상담톡은 기업 고객센터에서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상담하는 서비스로, 캐논 카카오톡 상담톡에서는 상담 서비스 뿐만 아니라 캐논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상담원 연결을 기다리거나 여러 번의 절차를 밟아야 하는 ARS 전화 상담과 달리 캐논 카카오톡 상담톡을 이용하면 해당 상담원이 응대 준비가 되는대로 실시간으로 채팅을 보내기 때문에 지속적인 통화 대기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단순 문의에 대한 신속하고 친절한 대응 및 야간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나 주문 접수에도 유연하게 응대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해 온라인 링크나 사진, 동영상 등을 보낼 수 있어 고객과 상담사 간 소통이 원활하다. 제품 파손에 대한 문의처럼 전화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을 카톡 대화를 통해 사진 한 장으로 보다 쉽고 편하게 설명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웹 및 모바일 홈페이지 내 고객 지원 페이지(https://www.canon-ci.co.kr/support) 우측 매뉴얼 ‘상담하기’ 또는 카카오톡에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친구 추가(https://pf.kakao.com/_wgxjxlxl)를 통해 상담톡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근무시간 이외에도 챗봇을 통한 간단한 고객 문의 대응이 가능하다. 캐논은 이번 상담 톡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응대로 고객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