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신임 대표이사 선임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은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을 니콘이미징코리아 5대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한국인 대표이사의 취임은 법인 설립 이래 최초다.

 

정해환 신임 대표이사는 2007년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에 입사한 후 영업팀장과 영업마케팅본부장을 역임했다. 그는 최근 중고급 카메라 및 렌즈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에 집중하고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으로 주력 제품군을 다각화하는 사업 전략을 주도함으로써, 변화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도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내실 있는 운영 체계를 갖추게 된 것에 높은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해환 대표이사는 “니콘이미징코리아 최초로 한국인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라며 “오랜 기간 카메라 업계에 몸 담으며 쌓아온 영업,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과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개를 통해 탄탄한 사업 구조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니콘 본사의 정기 인사 이동에 따른 것으로, 정해환 대표이사는 4월 1일 공식 취임과 함께 본격적으로 대표이사직을 수행한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06년 4월 설립된 니콘 영상사업부의 한국법인으로 디지털 카메라(DSLR 및 미러리스, 콤팩트 카메라)와 교환 렌즈,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 영상 관련 제품의 수입과 판매,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국내 대표 카메라 전문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 외에도 니콘스쿨, 정기 세미나, 출사, 디지털 라이브 등 소비자 대상 사진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사진작가들의 작품활동 및 청소년 재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