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액세서리
또 한번의 진화 - 페이유 테크 AK4500

손만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영상에는 불규칙적인 흔들림이 화면 속에 가득하다. 스트랩을 이용해 카메라의 흔들림을 최소화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런 팁으로 미세한 떨림까지 막는 것은 역부족이다. 영상의 흔들림을 제거하는 것은 아마추어와 프로페셔널의 영역을 가를 만큼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흔들림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짐벌을 이용하는 것이다. 세계적인 짐벌 전문 브랜드. 페이유 테크는 편리함과 고성능을 갖춘 모델을 선보여 큰 호평을받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페이유 테크의 최신 짐벌, AK4500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장 강력한 페이로드, 뛰어난 편의성 그리고 이제까지 없던 독보적인 활용성으로 무장한 플래그십 원 핸드 짐벌이다.

글·사진 | 박지인

 

최고의 기술을 담은 플래그십 짐벌

원 핸들 짐벌 중 가장 강력한 모터파워를 탑재하여 약4.5kg, 최대 4.6kg의 페이로드를 지원한다.

AK4500은 페이유 테크의 카메라용 원 핸드 짐벌 가운데서도 가장 최근에 발표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작인 AK4000보다 더 강력한 페이로드를 지원한다. 지지 가능한 무게와 힘을 뜻하는 페이로드는 전문가들의 실구매로 이어지는 중요한 요소이다. 더욱 다양한 장비를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AK4500은 약 4.5kg, 최대 4.6kg의 하중을 버티는 모터 파워를 탑재했다. DSLR, 미러리스 카메라는 물론 전문적인 촬영에 사용되는 프로 캠코더나 시네마틱 카메라도 장착할 수 있는 수준이다. 보다 가벼운 카메라와 렌즈로 구성한다면 마이크나 기타 소형 조명과 같은 액세서리를 장착해 활용할 수도 있다.

 

편의성에 방점을 찍다

각 모터의 3축에 락 버튼을 설치해 보관과 이동의 안정성은 물론 카메라의 설치에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페이유 테크 짐벌의 큰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이다. 복잡한 버튼 대신 터치스크린 시스템을 채용해 직관적인 조작을 특징으로 한다. AK4500 또한 이러한 강점을 계승하고 있다. 조작부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짐벌 모드와 모터 축 방향 등을 빠르고 손쉽게 제어 할 수 있다. 정밀한 조작을 도와주는 다기능 매직 링 역시 포함하고 있다. AK450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추가된 기능들도 있다. 각 모터의 3축에 락 버튼이 설치됐다. 이동이나 보관 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파손을 방지함은 물론 카메라 세팅 시 무게 중심의 조정에 대한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카메라를 장착시키는 플레이트 또한 업그레이드 됐다. 이중 플레이트 구조를 채택하여 무게 중심의 재설정 없이 신속하게 카메라의 탈착이 가능하다. 기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터치 인터페이스를 계승하면서도 신속한 촬영에 도움을 주는 디테일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면서 플래그십이란 포지션에 어울리는 짐벌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중 플레이트의 설치로 촬영 중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카메라의 탈착 및 장착이 가능하다.

 

독보적인 활용성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무선 컨트롤 그립. 짐벌 본체에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투 핸드 그립으로 더욱 안정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분리 시 무선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다.

AK4500의 뛰어난 활용성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돼 있는 무선 컨트롤 그립은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활용성을 보여준다. 먼저, 다용도 프레임을 사용해 본체와 결합할 경우 투 핸드 그립이 가능하다. AK4500에 최대 적재량의 카메라를 장착할 경우 약 6kg으로 한 손으로 들기에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다. 투 핸드 그립을 사용하면 무게를 분산시킬 수 있어 이런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안정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분리해서 사용할 경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따라 짐벌이 따라가는 모션 컨트롤 기능이 탑재됐다.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있어 본인을 촬영하면서도 다양한 앵글을 시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메인 짐벌과 서브 짐벌을 사용하는 경우 단 한 명이 이 모두를 컨트롤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립 외에도 카본 소재의 연장봉과 팔로우 포커스 등의 액세서리를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하고 있다. 연장봉은 우리의 시야보다 높은 곳에서 촬영하는 하이 앵글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팔로우 포커스는 촬영 중 포커스를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팔로우 포커스를 장착하면 촬영 중 의도적으로 흐림 효과를 만들거나 장애물에 영향을 받지 않고 특정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등 디테일한 촬영이 가능하다.

 

프로페셔널을 위한 장비란 이런 것

예전의 원 핸드 짐벌들은 소형 미러리스, 초경량 입문용 DSLR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1인 크리에이터와 영상 애호가들을 위한 장비로서의 성격이 강했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되고 있는 짐벌들은 고급 DSLR이나 시네마 카메라와 같은 카메라를 장착시킬 수 있는 전문적인 장비로 거듭나고 있다. 앞서 소개한 AK4500은 전문가를 위한 모델들 중에 가히 최고를 논할 수 있는 짐벌이다. 최대 4.6kg의 페이로드와 편리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전문적인 촬영을 뒷받침하는 액세서리까지 모두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비슷한 동급대 제품들 가운데서도 전문가들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비로 추천할 만한 짐벌이다.

 

제품명

AK4500

페이로드

4.6kg

무게

1.65kg(본체 기준)

크기

429 * 240 * 175.3mm

짐벌 모드

Pan follow, Follow mode, Lock mode

All Follow Mode

기기 제어

터치스크린 및 버튼

소재

알루미늄 합금

배터리 러닝 타임

12시간

배터리 충전시간

5시간(제공된 충전기와 어댑터 기준)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