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수많은 종류의 삼각대 중에 트래블러형 삼각대는 이름 그대로 휴대성을 중시한 여행용 삼각대다. 트래블러 삼각대가 가지는 일반 삼각대와의 차별점은 휴대성과 함께 이동이 잦은 야외환경에서 신속한 설치와 복귀가 가능하면서도 단단한 내구성을 갖는다는 것이다. 짓조는 최초로 다리를 180도 역방향으로 접어 부피를 줄이는 현 ‘트래블러’ 방식 구조의 시초로 효율적인 공간 운용을 가능하게 하며 가벼운 카본 소재로 경량화와 강한 내구성, 이동성 등 트래블러 삼각대가 갖춰야 하는 요소들을 고루 채용해 트래블러 삼각대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GK1555T-82TQD TRAVELER KIT는 휴대성과 견고함의 균형을 이루고 있는 키트로 ‘트래블러’라는 이름에 걸맞는 모습을 보인다.

    
가벼우면서 단단한 카본 소재
GK1555T-82TQD TRAVELER KIT는 다리 부분인 GT1555T와 헤드 부분인 GH1382TQD로 구성된 키트다. 강한 내구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다리 부분의 경우 eXact 카본 튜브를 사용했다. 이는 기존 카본 6X 모델보다 더욱 견고한 것이 특징이며 가볍다. GT1555T의 다리 단수는 5단이며, 하단부로 갈수록 지름이 작아지는 튜브의 특성을 고려해 튜브 사이즈별 카본 섬유의 조성을 달리했다. 얇은 지름의 다리에는 고운 입자의 파이버를 조합해 밀도를 높인 고강성 HM 카본 파이버를 적용했고, 외부의 충격을 흡수, 효과적으로 분산해 장비의 흔들림을 최소화한다.

    
가볍고 쾌적한 퍼포먼스
야외촬영 시에는 촬영자가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실내에 비해 많은데 다수의 장비를 옮겨가면서 촬영해야 한다는 부담이 가장 크다. 조금이나마 촬영자의 부담이 줄어야 하는 상황. 따라서 이동이 잦은 야외 촬영 환경에서는 사용자가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삼각대를 설치하고 다시 접을 수 있도록 기동성을 중심으로 설계된 삼각대를 선호한다. GK1555T-82TQD TRAVELER KIT의 접은 길이는 35.5cm이다. 여행용 캐리어와 카메라 백팩에 휴대하기에 무리없는 수준이며, 다리를 180도 접는 트래블러 방식에 다리가 볼 헤드를 감싸는 형태로 길이와 함께 전체적인 부피 또한 줄일 수 있다. 다리 길이 조절은 비트는 방식의 ‘트위스트 락’으로 짓조만의 ‘트래블러 G-lock’을 적용, 적은 힘으로도 견고한 지지력을 보이며, 신속한 길이 조절이 가능해 야외 촬영환경에 제격이다.

    
정밀한 다기능 볼 헤드
함께 구성된 볼 헤드 GH1382TQD는 WS2 코팅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이며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강력한 잠금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정확한 계측을 통한 패닝 촬영을 위한 파노라마 눈금을 하단부에 위치시켰고, 패닝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 스위치도 탑재했다. 물방울 수평계로 정확하게 수직, 수평이 맞는지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트 부는 알카스위스 타입의 플레이트와 짓조 D 프로필 플레이트와 호환되어 더욱 강하게 맞물림으로서 장비의 이탈 위험을 최소화해 더욱 안정적인 장비 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