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액세서리
안전한 활동을 위한 기능성 작업복 - 싸이먼 SM-9003

농업이나 임업, 조경업 등에 종사하는 이들이 항상 작업복을 입는 이유는 풀이나 나무, 흙 사이에 존재하는 병균이나 해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우리 눈으로 파악할 수 없지만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존재들이다. 해마다 진드기와 같은 해충에게 물려 열병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나타나곤 한다. 예방 수칙에 따라 작업복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이러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각종 이물질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싸이먼의 다용도 작업복 SM-9003이 답이다. 강한 폴리에스텔 소재를 사용하고 발수 코팅 원단을 입혀 외부 환경의 이물질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작업복이다.

 

에디터 박지인

 

이상적인 소재와 발수 코팅 기술의 조합

SM-9003은 다용도 작업복에 속하는 제품으로 농업현장과 산업현장, 수산물가공처리장, 배달 및 각종 레저스포츠 등 환경을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기능성 의류이다. 튼튼함과 뛰어난 내열성, 내약품성을 자랑하는 폴리에스텔 소재를 사용해 어지간한 충격에도 옷이 훼손되는 일이 없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싸이먼의 발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물이나 이물질이 묻더라도 간단하게 털어낼 수 있도록 했다. 건조력이 매우 높아 세탁 후에 바로 입을 수 있다는 점도 사용자에게 탁월한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편안한 착용감과 기능성

SM-9003은 상하의가 분리되어 있으며 지퍼 형식의 오픈 스타일이 아닌 일반 티셔츠처럼 착용하는 옷이다. 필자는 XL 사이즈를 착용했는데, 약 170cm의 신장에 어느 정도 덩치가 있는 필자의 몸에도 조금 넉넉한 느낌이었다. 신축성이 없는 소재이므로 여유 있게 제작된 것이 작업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목 부분에는 지퍼가 달려 있어 쉽게 착용할 수 있다. 모자에는 끈이 탑재돼 착용 후 지퍼를 잠그고 모자 끈으로 신체 사이즈에 맞게 줄이면 타이트하게 몸에 밀착시킬 수 있다. 상의 밑단 허리 부분에도 끈이 달려 있어 모자와 마찬가지로 사이즈의 조절이 가능하다. 작업 도중 실수로 상의가 젖혀지는 일을 미리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또 손목부분은 밴드를 삽입하는 것으로 옷이 사용자의 손목에 밀착되도록 설계해 안쪽으로 이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차단하고 있다.

안전한 근무환경의 완성

SM-9003이 출시되고 있는 색상은 곤색/파랑/와인/흰색 총 4가지로 사용자가 작업 환경에 따라 적합한 색상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SM-9003은 옷의 한 가운데에 지퍼 형태로 여닫을 수 있는 주머니가 설치돼 있어 작업을 진행하며 휴대하기 어려운 필기도구나 연락을 위한 휴대폰을 보관할 수 있다. 주머니의 주변으로는 입술덮개 형태의 천이 있어 외부의 이물질을 연이어 차단한다. 이러한 디테일을 통해서 다시 한 번 SM-9003이 작업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SM-9003은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돼 활동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흘러내리거나 외부에 노출되는 일 없이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작업복이다. 일하기 편하고 안전을 위해 착용하는 작업복으로서 최상의 선택지라고 평가할 만하다.

 

SPEC

색상

곤색/와인/파랑/흰색

사이즈(기장/가슴둘레)

L-71cm/120cm

XL-74cm/124cm

2XL-77cm/136cm

(주)싸이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322호 (대륭테크노타운12차)

02-2029-6600

www.cameracover.kr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