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시그마, 최신 설계의 ‘클래식 매크로 렌즈’ 105mm F2.8 DG DN | Art 공개

시그마(SIGMA) 한국 공식 수입사인 세기P&C(대표 이대호)가 시그마 신제품 렌즈 105mm F2.8 DG DN MACRO | Art를 공개했다.

시그마는 지난 9월 30일 저녁 9시 시그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 ‘시그마 스테이지 라이브(SIGMA STAGE LIVE)를 통해 105mm F2.8 DG DN MACRO | Art 렌즈를 공식 발표했다. 이 렌즈는 시그마의 첫 번째 미러리스 전용 설계 매크로 렌즈이자 2011년 출시된 시그마 MACRO 105mm F2.8 EX DG OS HSM의 미러리스 버전이다.

L마운트와 소니 E 마운트로 출시되는 이 렌즈는 매크로 렌즈로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됐다. 초근접촬영부터 원거리까지 높은 선예도를 달성했고, 접사 촬영에서 이미지 품질을 가장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종색수차 억제 능력 향상에 큰 공을 들였다. 하이퍼 소닉 모터(Hyper Sonic Motor)를 채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AF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미러리스 카메라에 적용되고 있는 눈 인식, 얼굴 인식 AF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인물 촬영에 빈번하게 활용되는 105mm 초점거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매크로 렌즈로서 조작성 확보를 위해 포커스링을 넓게 설계했으며, 포커스 리미터, 카메라에서 기능 할당이 가능한 AFL 버튼, 조리개링 디클릭 기능, 조리개링 락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L마운트 제품의 경우 시그마의 최신 컨버터 TC-1411, TC-2011을 사용해 1.4:1, 2:1의 배율로 촬영할 수 있어 더욱 폭 넓은 표현이 가능하다. 방진방적 구조를 채택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촬영에 집중할 수 있다.

세기P&C 시그마 마케팅 담당자는 “시그마 105mm F1.4 DG DN MACRO | Art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매크로 렌즈다. 매크로 렌즈 특유의 탁월한 선예도는 접사는 물론 다양한 촬영 상황에서 높은 수준의 표현을 가능케 한다. 이 렌즈를 통해 유저들은 이상의 무언가를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는 창의적 시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그마 105mm F2.8 DG DN MACRO | Art 렌즈는 10월 출시되며, 가격은 1,130,000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세기P&C 홈페이지(www.saeki.co.kr)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02)3668-3167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