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에 장착하는 필터는 정확한 이미지를 얻는데 불필요한 방해 요소들을 제거해 주거나 시각적 효과를 가미해주는 액세서리로 다양한 촬영에서 활용된다. 지난해 벤로는 자석 방식으로 결합할 수 있는 새로운 필터 제품군을 선보였다. 기존의 나사선 방식의 필터들이 탈부착이 번거롭다는 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극도로 얇아진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경량화를 이뤄냈으며 여기에 강화 열처리 가공을 더 해 렌즈의 내구성까지 모두 잡았다. 이번에 벤로가 출시한 자석필터 중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UV 자석필터 키트와 CPL 자석필터를 만나보았다.
글·사진 장민태 기자

 


UV 자석필터키트,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벤로의 UV 자석필터키트는 자석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자석 어댑터 링과 자석 렌즈캡 그리고 가죽 파우치가 함께 포함된 구성을 가지고 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죽 소재를 사용한 파우치는 최대 95mm 구경의 필터를 6장까지 보관할 수 있는 높은 수납력을 가지고 있다. 보관 중인 필터들을 강한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에 충분한 두께감을 가지고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트랩과 카라비너를 이용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휴대할 수 있다. 또한, 필터의 광학유리를 잔기스나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자석 렌즈캡은 여러 개의 필터를 장착하고 사용해도 떨어지지 않는 강한 자력을 보유하고 있다.

 


렌즈 성능의 저하가 없는 고성능 광학유리

카메라를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필터가 UV 필터다 보니 대수롭지 않게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UV 필터는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을 차단해 선명한 사진을 얻기 위한 보조 장비다. 하지만 이미지 품질의 향상을 위해 사용했음에도 낮은 UV 차단율과 가시광선 투과율로 인해 오히려 화질의 저하를 불러일으키는 저품질의 필터들을 시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벤로는 모든 자석필터에 오랜 기간 높은 신뢰도를 유지해온 Schott사의 광학유리를 사용했으며 UV필터에 L39+H 광학 코팅을 적용해 무려 100%의 자외선은 차단율과 가시광선 투과율을 실현했다. 덕분에 촬영시 의도한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우수한 필터 성능을 자랑한다.

 


벤로 자석필터의 강력한 특수 코팅

필터의 유리에 더해지는 다양한 코팅들은 두께가 두꺼울수록 빛의 굴절이 심해 화질에 악영향을 미친다. 벤로는 자석필터에 미세한 나노 광학 코팅을 적용해 빛의 굴절을 최소화해 렌즈가 표현할 수 있는 선예도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발수, 발유 기능을 가지고 있는 Nano WMC(MRC) 코팅을 더해 촬영이나 탈부착시 발생하기 쉬운 손의 기름기와 물, 먼지 같은 이물질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 언제나 필터의 품질을 유지하기 쉽다.

 


함께 사용하기에 좋은 CPL 자석필터

자석필터의 장점인 간편한 탈부착은 렌즈뿐만 아니라 다른 필터들을 함께 활용할 때에도 빛을 발한다. 렌즈에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는 UV 필터 위에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필터들을 함께 장착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특히 벤로의 자석필터들은 극도로 얇은 2mm 두께의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여러 필터를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기 쉬운 비네팅 현상을 억제했다. CPL 필터는 수면이나 유리창 등의 피사체에서 반사되는 빛을 제거해 본연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필터다. 반사광의 제거로 채도와 대비를 향상해주기에 피사체의 디테일을 끌어 올리고자 한다면 UV 필터와 함께 사용해 보기를 권한다.

 

SPEC

제품명

자석필터 키트

필터 구경 

82mm

두께

2mm

특수 코팅

Nano WMC(MRC) 코팅

구성품

UV자석필터, 아답터링, 렌즈 캡, 가죽 파우치

 

제품명

벤로 CPL 자석필터

필터 구경

82mm

두께

2mm

특수 코팅

Nano WMC(MRC) 코팅

문의

벤로코리아,

www.benrokorea.co.kr,

02-775-6681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