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여왕 장미..한밭 수목원 장미원

▣ 위치 : 대전시 서구 둔산대로 169 (만년동 396)

▣ 입장시간 : 

동원& 서원 : 하절기 4월 ~ 9월 (06시 ~21시) 동절기 10월 ~ 3월 (08시 ~ 19시)

열대식물원 : 하절기,동절기 (09시 ~ 18시)

▣ 휴원 : 동원 (월요일) 서원 (화요일) 열대식물원 (월요일)

▣ 입장료 

한밭수목원은 대전의 중심 둔산대공원에 있습니다.

대전의 최대 도심지 둔산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우성이산, 갑천과 유등천, 정부대전청사 녹지 축에 연계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수목원으로 식물 종(種)뿐만 아니라 생물 서식공간으로서의 생태환경과 경관이 우수하며, 예술의전당·미술관·연정국악원 등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시민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2005년 4월 28일 서원(西園)을 처음 개원하여 2009년 동원(東園), 2011년 열대식물원을 조성하여 오늘에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37만1천㎡의 인공 구릉지에 무궁화원, 야생화원, 관목원, 목련원, 암석원 등 24개 주제별로 목본류 1,105종, 초본류 682종 총 1,787종의 식물자원을 식재·전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지구의 탄소 저장소'라고 불리는 맹그로브를 주제로 한 열대식물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밭수목원은 규모가 너무 크고 엑스포 시민광장을 중심에 두고 동원과 서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장미원은 동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동원 제1주차장에 하면 되고 요금은 3시간 무료입니다. 시간도 넉넉해서 부담없이 여유롭게 한밭 수목원을 돌아볼 수가 있습니다.

장미의 개화 시기는 5~6월이고 붉은 장미는 열렬한 사랑, 흰색은 청순함, 노랑색은 우정과 영원한 사람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미는 18세기 말에 아시아의 각 원종이 유럽에 도입되었고 유럽과 아시아 원종간의 교배로 화색, 화형 등의 생태적으로 변화로 많은 품종이 만들어졌다 합니다. 18세기 이전의 장미를 고대 장미, 18세기 이후의 장미를 현대 장미라고 합니다.

장미원에 들어서면 장미 터널과 다양하고 수많은 장미가 멋진 조형물과 어우러져 마치 동화마을에 찾아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장미를 배경으로 추억이 가득한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수많은 다양하고 아름다운 장미가 활짝 피어있어 지금이 가장 찾아가기 좋을 때입니다. 장미원을 둘러보시고 주변의 양귀비, 샤스타데이지 등 다양한 꽃도 피어있어 바라보면 마음이 너무 즐겁습니다. 

한밭 수목원에는 소나무숲, 굴참나무숲, 상수리나무숲 등 푸르름이 가득한 신록으로 물든 숲속에서 도시의 지친 심신을 달래며 마음의 평온을 느껴봅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